DB와 EC에 관하여...

작성자 김태완
작성일 2025.04.14
조회수 350

안녕하세요 김태완 마케터 입니다!

오늘, DB광고와 EC광고의 차이에 대해

샅샅이 분석해드리겠습니다.

DB(Database)광고란?말 그대로 고객 정보를 수집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광고입니다.

잠재고객의 연락처, 이메일, 나이, 관심사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시) “무료 견적 받아보기” 버튼 클릭 ->이름/연락처 입력 -> 광고주에게 DB전달

목적) 추후 전화 마케팅, 문자, 이메일 등으로 재접촉

업종) 보험, 교육, 병원, 부동산 등 상담이 필요한 업종

EC(E-Commerce)광고란?제품을 직접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광고입니다.

광고를 보고 상품페이지로 이동한 고객이 즉시

결제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예시) 인스타그램에서 봤던 화장품 광고->쇼핑몰로 바로 연결-> 구매

목적) 즉시 매출 발생

업종) 패션, 뷰티, 생활용품, 식품 등 판매 중심의 업종

*요약*

항목

DB광고

EC광고

목적

고객 정보 수집

상품 판매

방식

상담/문의 유도

즉시 결제 유도

활용

후속 상담/영업

바로 매출 발생

업종

서비스 중심

제품 중심

예시

보험 견적 신청, 학원 상담

쇼핑몰 구매, 화장품 광고

각 광고에 적합한 플랫폼도 알려드리겠습니다.

1.DB광고

Ø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Ø메타 광고

ØDA광고

2.EC광고

Ø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광고

Ø쿠팡 광고

Ø카카오 광고

등이 잘 어울리는 플랫폼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광고나 업종을 선택하던 광고는 필수 요소입니다.

마케터와 광고주의 호흡이 잘 맞는다면,

더욱 더 좋은 효율과 성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김태완 마케터였습니다!


브랜드 마케팅, 이렇게 해보자

네이버 검색광고, 어떤 전략이 좋을까?

!초보 광고주분들 주목! 마케팅 용어 빠르게 알려드립니다!

배너광고의 효과가 뭔데?

바이럴광고 잘한다고 소문나는 법

메타광고가 어렵다구요? 왜요?


마케터자격이수

성공의 길을 설계하는 마케터

저는 그저 광고주분들께서 편안하게 걸어갈 길을 설계할 뿐입니다.
따라 걷기만 해주세요.

댓글

0

성과로 말하는 트렌디한 마케터!
기억해주세요 :)
김지원 마케터
TEL. 02-6049-4489
E-mail. won818_@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전화문의
02-6049-4489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won818_@ampm.co.kr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