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플러스스토어 매출상승 전략 5가지!- 실전 가이드

작성자 김상수
작성일 2025.04.14
조회수 175

~녕~ 하세요

AMPM글로벌 김상수 마케터 입니다.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하다 보면,

단순히 상품 등록만으로는 경쟁에서 살아남기 어렵습니다.


특히 네이버 플러스스토어(구 스마트스토어)에서는

광고를 잘 활용하는 브랜드가 매출을 훨씬 더 안정적으로 끌어올립니다.


오늘은 자사몰,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라면 꼭 알아야 할
네이버 광고 3종 패키지 활용 전략을 소개도록 하겠습니다 :)


1. 쇼핑검색광고 - 유입을 만드는 첫 번째 관문


네이버 쇼핑 검색결과 상단에 이미지와 가격이

함께 노출 되는 대표적인 클릭형 광고 입니다.


키워드 > 상품클릭 > 상세페이지 유도

를 통해 구매의도가 높은 고객을 빠르게 유입하고

상세페이지 를 통해 제품의 소구점을 소개하고 경쟁력 높은 상세페이즈를

통해서 구매욕구를 촉진시켜 구매로 이어지도록 합니다.


*쇼핑검색 전략 포인트

ㄱ.  주력 상품은 브랜드 키워드 + 카테고리 키워드 모두 세팅.
예) "여름 여성원피스" + "브랜드명 원피스" 동시 집행.


ㄴ. 시즌 키워드, 급상승 키워드를 꾸준히 분석해

광고 키워드로 세팅하는 작업을 반복합니다.


ㄷ. 상품명과 썸네일 이미지를 자주 A/B 테스트 합니다.


2. 쇼핑 라이브 - 전환을 부르는 실시간 소통


네이버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인 쇼핑라이브는

고객과 실시간 소통하며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매우 강력한 판매 채널


제품 시연, 사용후기, 실사용 꿀팀 공유 등을 통해

구매의 망설임을 해소하는 전환율 상승의 비결입니다.


*쇼핑라이브 전략 포인트

ㄱ. 사전 알림 설정 + 찜 유도 이벤트를 라이브 시작전 진행

ㄴ. 한정수랴으 방송특가 할인을 통해 실시간 구매 유도

ㄷ. 스토어 톡을 활용해 방송 종료 후에도 할인 안내 > 재구매 유도


3. 쇼핑윈도 - 감성형 브랜딩 공간


네이버 쇼핑윈도는 단순 상품판매가 아니라, 브랜드 분위기와

스토리를함께 노출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

카테고리 상품군과는 차별화를 줄 수 있습니다.


*쇼핑윈도 전략 포인트

ㄱ. 제품 카테고리에 맞는 컨셉을 기획해서 콘텐츠 등록

ㄴ. 시즌별, 트렌드 별 테마 노출 > 상품 노출 확장


네이버 플러스스토어에서 광고를 활용할 때

유입 > 전환 > 리타겟팅 > 브랜딩을

균형있게 나눠서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사몰과 스토어를 함께 운영 중이라면,

네이버 쇼핑검색 + 라이브 + GFA 조합으로


더욱 높은 전환상승의 효과를 기대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효율적인 광고 설계 / 컨설팅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문의 번호를 통해 문의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문의전화 


AMPM 김상수 AE

02-6049-4254





마케터자격이수

결과를 통해 과정을 입증한다

결과를 통해 과정을 입증하는 마케터
광고퍼포먼스 1본부 3팀 김상수 AE입니다.

데이터를 통해 명확한 분석으로
수많은 레퍼런스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결과를 증명합니다
명확한 원인 분석과 성과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won818_@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