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디맨드젠 캠페인, 똑똑하게 세팅하는 전략!?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3팀의 김지원 AE입니다!
오늘은 구글 디맨드젠 캠페인에 대해 설명드리고,
똑똑하게 광고 세팅하는 전략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ㅎㅎ
1. 디맨드젠 캠페인이란?
: 구글 디맨드젠 캠페인은 기존의 디스커버리 캠페인과 비디오 캠페인의 장점을 결합한 형태로,
구글 디스커버 / GMAIL / 구글 동영상 등에서 몰입도 높은 광고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전환을 동시에 추구하는 광고솔루션 입니다.
디맨드젠 캠페인은
Youtube 인피드 / Youtube 인스트림 / Youtube Shorts / Discover에 노출이 가능합니다 :)
2. 디맨드젠 캠페인의 주요 특징!
- AI 기반 자동화
: 디맨드젠 캠페인은 AI 기반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광고 제작 / 게재 / 최적화 과정을 간소화하며,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지만 세분화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 다양한 게재 위치
: 유튜브, 디스커버, GMAIL 등 다양한 구글 플랫폼에 광고 게재가 가능하여
필요한 플랫폼에 노출이 가능합니다!
- 성과 중심 입찰 방법
: 성과 중심의 입찰 전략을 가지고 있는 디맨드젠 캠페인은
CPC,CPV,CPM 등 다양한 입찰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어,
광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하여 투자 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3. 디맨드젠 캠페인 세팅 방법
- 캠페인의 목표 설정
: [구매], [브랜드 인지도] 등 캠페인의 목표를 설정합니다.
만약 여러 개의 목표가 있다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목표를 선택합니다!
- 캠페인 유형 설정
: 구글 애즈의 다양한 캠페인 유형 중,
[디맨드젠 캠페인]을 선택!
- 캠페인 전환 목표 선택
: 디맨드젠 캠페인 세부 설정 중,
전환 목표 설정에서
하고자 하는 전환 목표를 선택!
※ 전환 목표 설정 시, 캠페인 하나 당 전환 목표 하나를 설정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캠페인 세부사항 설정
: 타겟 전환당비용 / 예산 및 날짜 / 지역 / 기기 등
전환 목표에 대한 캠페인의 세부적인 설정이 필요합니다.
- 광고 그룹 설정 및 잠재고객 / 타겟팅 최적화
: 캠페인 세부 설정 이후, 광고 그룹을 개설하여
잠재고객 및 타겟팅 최적화 설정
* 리타겟팅 맞춤 잠재고객을 세팅하면 전환율 개선에 용이!
- 광고 소재 등록 및 캠페인 검토 / 등록
: 동영상 / 단일 이미지 / 캐러셀 이미지 중 만들고자 하는 광고 선택 후 개별 애셋 등록
* 정사각형 / 가로형 / 세로형 등 비율 이미지에 맞게 활용
* 광고 이미지 내 텍스트를 많이 넣는 것은 지양!
* 텍스트 소재는 최대로 등록 가능한 애셋 수를 모두 채워
다양한 조합이 생성되도록 세팅!
오늘은 구글 디맨드젠 캠페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광고 소재 세팅에 어려움이 있거나, 추가적으로 광고 세팅에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광고컨설팅 3팀 김지원 마케터에게 광고 상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더 흥미로운 인사이트로 찾아오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