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광고, 이것만 보고 가세요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본부 1팀 표연경입니다.
SNS 광고 이젠 메타가 필수 광고입니다.
기존의 단일 광고가 아닌 미디어 믹스가 필요한 상황에서 SNS 광고가 무엇인지 제대로 알고 가세요!
특징
1. 충동 전환 유도: 자극적인 소재를 활용해 즉각적인 구매 전환 가능
2. 낮은 진입장벽: 검수 과정이 상대적으로 덜 까다롭다.
3. 명확한 타겟팅: 대부분 여성 중심의 명확한 타겟 설정 가능
4. 비주얼 중심: 이미지, 동영상 등 시각적 요소가 핵심
META 플랫폼(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 형식
1. 단일 이미지: 집중도 높은 메시지 전달
2. 슬라이드: 여러 제품 또는 설명 전달에 유리
3. 동영상: 브랜드 이미지 및 상세 설명 가능
머신러닝 기반 광고
특징
1. 대량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율 학습 및 최적화
2. 신경망과 딥러닝 기술 활용
3. TEST 기간 최소 2주 필요
주의 사항
1. 초기 학습 비용 존재 → 예산이 적은 광고주에게는 비추천
2. 점진적인 타겟팅 정교화 필요
캠페인 세팅
1. 트래픽: 유입률 중심 광고
2. 전환: 구매/가입 등 전환 중심 광고
오디언스 타겟팅
1. 사용자 그룹 특성에 맞춘 광고 세팅
2. 리타겟팅 가능: 사이트 방문자 등 재접속 유도
활용가능한 도구
광고 라이브러리
1. 시장 조사: 인기 광고 트렌드 분석
2. 콘텐츠 벤치마킹: 이미지, 카피, 포맷 등 창고
3. 경쟁사 광고 분석: 전략, 콘셉트 파악
⇒ 다양한 레퍼런스를 통해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픽셀
1. 사이트 방문자 행동 분석
2. 광고 성과 최적화
3. 광고 차단으로 인한 데이터 유실 방지
4. 이벤트 정확도 향상
5. 실시간 데이터 전송으로 정확한 타겟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