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가 처음이세요? 1탄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3팀 김지원 AE 입니다 :)
광고주님! 혹시 GFA 광고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GFA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GFA란?
- GFA(Glad for Advertisment)는 네이버 모바일 및 PC 지면에 노출되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입니다.
네이버 및 네이버 제휴 지면에 배너로 노출되어
브랜드 인지도 확대 및 도달률 확보에 최적화된 광고입니다 :)
또한, 입찰 방식도 CPC, CPM, CPA 등
캠페인 목표에 맞는 입찰 방식을 선택할 수 있어
광고주님들이 많이 궁금해하시는 광고 상품입니다 :)
GFA 주요 지면
1. 네이버 메인 롤링 배너
네이버 모바일 / PC 첫 화면에 노출되는 네이버 롤링 배너 광고로
네이버 접속 시 처음으로 노출되는 광고로 노출 및 도달이 강력한 지면입니다.
2. 커뮤니케이션 애드
네이버 카페 / 밴드 / 블로그 등
정보 콘텐츠 소비 중 자연스럽게 광고에 노출되는 지면입니다.
3. 네이버 콘텐츠 피드
- 네이버 시리즈 / 웹툰 등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소비 중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광고로
콘텐츠 이용 시 배너 및 영상으로 노출되어 광고 확장 가능성이 있는 지면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형태에 노출 지면이 있고,
노출 지면 전략에 따라 높은 도달 및 노출이 가능합니다 :)
GFA의 장점
1. 정교한 타겟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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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DMP 기반 관심사 타겟팅이 가능하여
보다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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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별, 연령, 지역, 시간대별 정밀 설정하여
사이트 방문자 및 이탈자를 대상으로 리마케팅이 가능합니다.
2. 브랜드 도달 극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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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지면 중심 대량 노출하여 브랜드 도달에 용이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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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메인/뉴스 기반 신뢰도 높은 피드에 노출되어
대규모 캠페인에 적합합니다.
3. 유연한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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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고주 맞춤형 지면/일정/예산 설정 가능하며,
메타나 구글과 같이 A/B 소재 테스트, 자동 최적화 기능이 제공되어
원하는 방향으로 유연하게 운영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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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GFA 광고 상품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GFA 광고 세팅과 소재에 대한 내용은 2탄으로 가져오겠습니다 :)
GFA를 포함하여 광고 상품이나 세팅에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광고컨설팅 3팀의 김지원 마케터에게 광고 상담 주시면 빠르고 정확하게 안내 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2탄에서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