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광고 기초부터 예산 설정까지 #1

작성자 한영빈
작성일 2025.04.17
조회수 72


메타 광고
,
광고 기초부터 예산 설정까지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영빈마케터입니다


마케터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메타 광고,
  
요즘은 제품이나 브랜드를 홍보할 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홍보하기 버튼 하나 누르는 것과 실제로 광고를 집행하는 것은 엄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메타 광고란?>

간단히 말하면,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유료로 광고를 집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메타 광고라고 하면 다음 세 가지 방식으로 나뉩니다.


1.    
광고 집행: 우리가 흔히 아는 방식입니다
타겟을 설정하고 광고 소재를 제작,등록하여 예산을 설정해 집행하는 방식입니다.


2.    
계정 육성 대행: 계정 운영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콘텐츠 제작부터 업로드, 관리까지 대행하는 방식입니다.

3.     홍보하기(부스팅): 특정 게시글의 노출을 늘리는 기능으로,
-정교한 타게팅보다는 단순한 노출 목적에 가까운 방식입니다.

*광고 포맷은 단일 이미지, 슬라이드, 동영상 등 다양하며, 종종 이를 믹스해서 사용합니다.

 

<메타 광고, 누가 많이 쓰나?>

메타는 충동 구매에 특화된 플랫폼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전환율이 빠른 제품군이 유리합니다.

광고 심의도 국내 플랫폼보다 비교적 자유롭기 때문에 자극적인 문구나 소재 사용도 가능합니다.

가장 많이 활용하는 업종은 뷰티, 의류, 피부, 성형 등 여성 고객층이 많은 업종입니다.

특히 이커머스 업계에서 저관여 제품을 판매할 때 매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타겟 설정, 어떻게 해야 할까?>

메타 광고는 타게팅이 매우 정교합니다.

1차 타게팅: 나이, 성별, 지역 등 기본 조건

2차 타게팅: 세부적인 조합 (: 20대 여성 + 서울 거주)


그리고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리타게팅과 유사 타게팅 입니다.

과거 구매 이력이나 광고에 반응한 사용자들을 기반으로
비슷한 성향의 잠재고객을 타겟으로 삼는 방식입니다.

재구매 확률이 높은 타겟층이기 때문에 광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핵심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B
테스트는 필수>

메타 광고의 핵심은 광고 소재입니다.


아무리 세팅을 잘해도 소재가 별로면 클릭조차 안나옵니다.


예를 들어,

A: 휴대폰 케이스의 기능을 정적으로 소개하는 영상.


VS

B: 휴대폰 케이스의 강도를 보여주기 위해 망치로 때려부수며 내구성을 강조하는 영상.


정답이 있다는 것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좀 더 자극적인 요소가 가미된 영상이 반응도가 높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A/B 테스트를 통해 어떤 소재가 반응이 좋은지 확인해야 합니다.

초기 판단 기준은 CTR(클릭률)이 대표적이며, 그 외 전환율이나 ROAS등을 참고합니다.


메타광고가 처음이라도 기초부터 차근차근 이해하고,
타겟 설정과 소재 테스트만 잘해도 충분히 성공적인 메타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1탄은 이렇게 마무리 드리겠습니다. 2탄으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메타 광고 집행 시 문의 사항이나 궁금하신 점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이상으로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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