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는 처음이세요? 2탄

작성자 김지원
작성일 2025.04.17
조회수 73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3팀 김지원 AE 입니다!

오늘은 GFA 광고 2탄, 광고 세팅 방법에 대해 가져왔는데요.

쉽지만 똑똑하게 세팅하는 방법! 다함께 알아볼까요~?




GFA 세팅 방법



 

1. 캠페인 만들기

- 통합 광고주센터에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하고

대시보드 -> 캠페인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캠페인 목적 설정

- GFA 광고를 집행할 때 '어떤 목적으로' 집행하는지 선택하기


TIP! 네이버 GFA는 자동 입찰과 타겟팅 최적화 기능이 강력해서,

광고 예산 대비 효율을 기대할 수 있는 수단!

특히 네이버 쇼핑,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를 운영 중이라면

카탈로그 광고로 매출 극대화 가능





3. 캠페인 설정

- GFA 광고를 집행할 때 필요한 캠페인 이름 및

대표 URL / 브랜드 / 카탈로그 등 세부적인 사항 설정하기





4. GFA 광고 그룹 및 세부 설정

- GFA 광고 그룹의 이름과 타겟 오디언스 / 노출 가능한 디바이스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겟은 성별, 연령 등 세부적인 설정이 가능하고,

디바이스의 경우에도 PC/모바일 등 세부 설정이 가능합니다 :)





5. 예산 설정

- 입찰 전략: 자동 입찰 / 수동 입찰 중 선택

(자동 입찰은 목표 결과 최적화를 위해 자동으로 입찰을 진행하지만,

성과 향상을 무조건 보장하는 입찰 방식이 아님.

수동 입찰은 입찰 전략에 따라 수동으로 입찰가를 설정하는 방식)


- 비용 관리: 입찰 전략에 따른 비용을 관리하는 부분이며,

입찰가 한도 / 비용 한도 / 입찰가 한도 없음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청구 기준: 클릭 당 과금 방식


- 예산 : 일예산과 총예산으로 나뉘며, 광고에 할당할 예산을 설정

(일예산: 하루에 사용하는 예산 설정,

총예산: GFA 광고를 집행하는 기간동안 사용할 총예산으로,

머신러닝 진행 방향에 따라 성과가 더 높은 날짜의 경우 조금 많은 예산이 사용되고,

성과가 낮은 날짜의 경우 비교적 적은 예산이 소진되도록 운영됩니다)





6. 게재 일정 및 방식 선택

- 광고를 집행할 일정과 게재 방식,

소재 선택 방식 등 광고 집행 일정에 대한 세부적인 부분을 설정합니다.





7. 광고 소재 등록

- 2번에서 등록한 캠페인 목적에 맞춰

광고 소재의 이름 및 소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탈로그 판매 목적의 경우, 아이템을 소재로 등록할 수 있고

인지도&트래픽 목적, 동영상 조회 목적의 경우 다른 형태의 광고 소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GFA 광고 세팅에 대해서도 알아봤는데요!

최대한 이해가기 쉽게 작성해봤는데,,,

세팅하는데 어려움은 없으셨을까요!?


혹여나! 세팅에 어려움이 생기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

광고 세팅에 추가적인 궁금증이나,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저 광고컨설팅 3팀 김지원 AE에게 광고 상담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가 되셨길 바라면서, 마지막으로 제 전자 명함을 보내드리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다음에 더 도움되는 인사이트로 찾아뵙겠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won818_@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