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네이버 쇼핑광고? 아닙니다!

작성자 김태완
작성일 2025.04.21
조회수 34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김태완마케터입니다.

네이버 쇼핑광고의 기초와 세팅 방법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잘 클릭하셨습니다.

먼저, 쇼핑광고란?

네이버 쇼핑의 검색 결과 화면 등에 상품 이미지와 정보를 노출하는 판매 유도형 검색광고

(사용자가 특정 상품을 검색했을 때 네이버 통합검색의 쇼핑영역 및 네이버 쇼핑의
검색 결과에 자사의 ‘상품’또는’제품 카탈로그’단위로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이미지형 광고)


Ex)”조명” 검색↓

이런 식으로 나오는 화면을 말합니다. 다들 한 번쯤 이용해 보셨을 겁니다.

이러한 쇼핑광고도 입찰가에 따라 순위가 다릅니다.

때문에 노출을 많이 하려면 최상단에 위치해 있는 것이 기본적입니다.


참고사항↓

1.자사의 상품을 아무리 광고를 하고 싶다고 과도하게 분할 된 이미지나
합성 이미지, 로고 외의 다른 텍스트를 포함한 이미지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2.모바일과 PC의 구분도 반드시 따로 해야 합니다.
화면 구성이 다르기 때문에 둘 다 확인해가며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상품명(최대25자)과 이미지, 상세설명 등은 상시 변경 가능합니다.
할인행사나 추가사항은 바로바로 수정해야합니다.


4.제외 키워드도 설정 가능하며 경쟁사나 불필요한 노출을 없앨 수도 있습니다.


5.키워드별로 그룹화를 하여 구분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이슈가 생기거나 돌발상황이 발생했을 때 빠르게 대처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생각한 쇼핑광고 5가지 전략을 요약해보면

쇼핑광고 5가지 전략

디바이스 분리

검색어 필터링

적정 순위 입찰

고효율 지면 발굴

연령 타겟팅

이렇게 정리하겠습니다.

네이버 쇼핑광고가 어렵다고 하시는 광고주분들께서는 이제 걱정 말고
시작해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저에게 문의 주시면 보다 깊고 상세한 대화 나누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브랜드마케팅, 이렇게해보자

네이버검색광고, 어떤전략이좋을까?

!초보고주분들! 마케팅용어빠르게알려드립니다!

배너광고의효과가뭔데?

바이럴광고잘한다고소문나는법

메타광고가어렵다구요? 왜요?

DB와 EC에관하여...

네이버플러스스토어? 스마트스토어?

한국패션업종의현황과전망

기존고객과신규고객, 어떤게효율적일까?

첫온라인쇼핑몰광고, 얼마로어떻게시작해야할

마케터자격이수

성공의 길을 설계하는 마케터

저는 그저 광고주분들께서 편안하게 걸어갈 길을 설계할 뿐입니다. 따라 걷기만 해주세요.

댓글

0

성과로 말하는 트렌디한 마케터!
기억해주세요 :)
김지원 마케터
TEL. 02-6049-4489
E-mail. won818_@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전화문의
02-6049-4489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won818_@ampm.co.kr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