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온 완벽 파헤치기 : 모비온의 모든 것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3팀 김지원 AE 입니다!
오늘은 모비온 완벽 파헤치기 : 모비온의 모든 것에 대해 가져왔는데요.
쉽지만 똑똑하게 세팅하는 방법! 다함께 알아볼까요~?
1. 모비온
: 모비온은 국내 최대 네트워크 커버리지를 보유한 플랫폼으로,
약 3,400여 매체와 제휴가 되어 있으며 월간 150억 이상 PV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리타게팅 광고와 데이터 기반 타겟팅(DMP에 강점을 가진 퍼포먼스 마케팅 플랫폼입니다-!
특히 모비온은 광고주의 KPI에 맞춘 퍼널별 타겟팅을 진행하여
리타겟팅에 효과적인 광고 플랫폼입니다.
모비온 주요 기능
1. DMP 기반 타겟팅
-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지만 세분화된 유저의 사이트 방문 행동, 검색 이력, 구매 패턴 등을
분석하여 광고주 맞춤 타겟 세그먼트를 생성
쇼핑몰/브랜드 페이지 방문자를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분류할 수 있습니다.
2. 리타겟팅 광고
- 광고주 KPI에 맞춘 퍼널별 타겟팅을 진행하여
특정 상품을 본 유저에게 동일 상품 광고를 재노출하는 리타겟팅 광고를 진행하여
ROAS를 극대화하고, 전환을 유도하는 전략입니다.
3. 광고 소재 자동 최적화
성과가 높은 소재를 자동으로 선별하여 우선 노출 시키는 기능입니다.
이미/텍스트 등 소재 조합을 자동 테스트할 수 있고,
다양한 노출 형태를 통한 광고주의 캠페인에 최적화 된 광고 운영 방식입니다.
모비온 네트워크 배너 상품 소개
1. 상품 피딩 배너
- 유저의 관심 상품을 다이나믹 배너로 노출시켜 전환을 유도합니다.
헤비쇼퍼매칭: 유저가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광고 노출
관심상품매칭: 유저가 2회 이상 본 상품 노출
본상품매칭: 유저가 본 상품 노출
추천상품매칭: 유저가 봤던 상품과 동일한 카테고리 내 추천상품 노출
투데이베스트: 모비온 제휴 쇼핑 앱 통해 광고 노출
2. 고정형 리타겟팅(고정배너)
- 광고주 사이트 방문유저 대상 광고 노출을 진행합니다.
헤비유저타겟팅: 광고 사이트 3회 이상 방문 유저
리턴매칭: 광고주 사이트 1-2회 방문유저
3. 유저 타겟팅 (고정배너)
- 광고주의 니즈에 맞는 신규 유저를 대상으로 광고 노출
성향 매칭: 300여개의 세분화된 카테고리 모수그룹 중 원하는 카테고리에 방문한 그룹을 타겟팅
앱프로파일타겟팅: 구글스토어에 있는 어플을 대상으로 어플이 설치되어 있는 디바이스 대상 광고 노출
키워드 매칭: 광고주 사이트에 유입된 키워드 및 임의등록 키워드를 매칭하여 광고 노출
오디언스타겟팅: 유저그룹을 23가지의 관심 카테고리로 구분하여 광고 노출
카테고리 매칭: 원하는 카테고리 기사 내 노출
베이스광고: 유저의 성별과 연령을 분석하여 광고 노출
-
지금까지 모비온에 대해 설명한 광고컨설팅 3팀 김지원 마케터입니다!
모비온 광고에 대해 추가적으로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매체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저 김지원 마케터에게 광고 상담 주시면 친절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