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가 세팅만 제대로 했잖아? 인사이트 이딴 거 안 나왔어; (구글편)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3팀 김지원 마케터입니다 :)
오늘 소개해드릴 인사이트는 지난 인사이트와 연결되는데요! ㅎㅎ
바로바로 [매체별 광고 세팅 전략, 구글편] 입니다!
[매체별 광고 세팅 전략]은 총 4편으로 운영되는데요!
앞서 'NAVER' 세팅 전략에 대해 설명드렸고,
오늘은 'GOOGLE'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그럼 매체별 광고 세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러 가볼까요-?
1. GOOGLE
구글도 크게 나눠 SA와 DA, 유튜브로 나눌 수 있는데요!
광고 노출 지면이나 광고 캠페인 목표 등에 따라
광고 전략을 세우는 게 좋습니다 :)
Google Search Ads (구글 SA)
: Google Search Ads는 단순 구글 검색광고를 넘어
정교한 머신러닝 기반의 예측 알고리즘을 통해 타겟의 의도와 성향을 분석하고
최적의 순간에 광고를 노출하는 구글의 검색 광고입니다.
특히, 철저한 키워드 분석 설계와
확장검색 + 제외 키워드 병행, 광고 문구 A/B 테스트 등
전략적으로 광고를 노출시킵니다.
GDN (구글 DA)
: .GDN은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로
온라인 상에서 구글 배너 지면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GDN은 정교한 타겟팅과 리마케팅의 조화로
다양한 방식의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YOUTUBE (유튜브 ADS)
: 유튜브 ADS는 유튜브 지면에 뜨는
SNS 동영상 광고를 뜻합니다.
SHORT 지면,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범퍼 애드,
인 피드 애드, 마스터 헤드 등이 있습니다!
구글 검색광고를 효과적으로 세팅하는 방법
1. 광고 목표 및 캠페인 목적 명확화
- 검색광고: 구매 유도 / 상담 유입 / 검색 유저 확보
- GDN(디스플레이 광고): 브랜드 이미지 확산 / 리타겟팅 / 관심 기반 도달 확대
2. 계정 구조 설계 (캠페인 / 광고그룹 세분화)
|
3. 타겟팅 전략
- 검색광고: 키워드 전략
: 매칭 옵션 활용 (완전, 구문, 확장)
: 브랜드 VS 비브랜드 키워드 분리
: 부정 키워드 등록으로 불필요한 유입 차단
- GDN: 타겟 전략
: 잠재고객 - 유사 제품 관심자
: 구매의도 타겟 - 구매 시점에 가까운 타겟
: 리마케팅 리스트 - 웹사이트 방문자, 장바구니 이탈자 등
: 유사 타겟 확장 - 기존 전환자와 유사한 사용자에게 도달
4. 광고 소재 전략
- 검색광고: 반응형 검색 광고 사용 / 헤드라인, 설명문 / 주요 USP, CTA 강조
확장소재 포함하면 클릭률이 상승!
- GDN: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 사용
: 이미지 + 텍스트 + 로고 + CTA
: 소재 테스트용 이미지 3-5종 등록
: 랜딩페이지 일관성 확보
-
지금까지 [세팅 제대로 하는 전략 : 구글편] 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똑똑하게 세팅하는 방법~! 알아보니 어떠셨나요?
혹여나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이 있어도 걱정하지 마세요!
광고 세팅에 추가적인 궁금증이나, 세팅하는 방법을 알고 싶으시다면
저 광고컨설팅 3팀 김지원 AE에게 광고 상담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