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광고, 아무 마케터한테 맡길 건가요? XXXX!!!!!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3팀 김지원입니다 :)
오늘의 인사이트 주제는 '트위터 광고, X 광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려 합니다!
트위터 광고 개념부터 노출 지면, 광고 캠페인 세팅까지 정리해둘테니
끝까지 글 참고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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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X (트위터) 광고란?
: 트위터는 인지도 높은 소셜미디어 매체로,
유행하는 밈들이 확산되는 SNS이자, 덕후들의 놀이터로 MZ세대가 즐겨찾는 매체입니다!
만약 집중 타겟이 MZ세대라면, 트위터 광고는 꼭 고려해야 할 매체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
2. X (트위터) 광고 특징
1) 다양한 광고 형식
: 트위터 광고는 프로모션 트윗, 프로모션 계정, 프로모션 트렌드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제공되며,
광고 목적에 따라 적절한 광고 상품을 선택하여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2) 정교한 타겟팅 기능
: 트위터의 타겟팅 기능을 활용하여 관심사, 키워드, 팔로워, 맞춤 오디언스 등
정교한 광고 집행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3) 실시간 트렌드
: 트위터는 실시간 트렌드를 반영하는 특성이 강해,
빠르게 광고를 노출하고 확산 가능합니다.
4) 유저 참여형 광고
: 트위터 내 참여/공유 기능인 리트윗, 해시태그, 실시간 트렌드 등
기능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는 특징이 있음.
타 매체 대비 X에는 콘텐츠 공유와 창작을 즐기는 유저가 많아 유저 참여형 광고가 효과적
3. X(트위터) 광고 노출 지면
1. 비딩형 (프로모션 트윗)
- 트위터 광고의 가장 기본 광고 포맷으로, 프로모션 트윗 형태로 타임라인에 노출되는 과옥
< 비딩형 상품 광고 형태 >
✅ 소재 : 텍스트/이미지/비디오
✅ CTA: 웹사이트 카드, 앱 카드, 폴 카드, 대화형
✅ 배열: 캐러셀, 콜렉션, 다이나믹프로덕트 광고
2. 예약형 (테이크오버)
- 별도의 예약으로 광고를 집행하며, 광고 노출일자와 캠페인 총 예산을 설정하는 방식
< 예약형 상품 광고 형태 >
✅ 타임라인 테이크 오버: 24시간동안 타임라인에 방문한 액티브 유저에게 보이는 동영상 광고
✅ 트렌드 테이크오버 플러스: 24시간 실시간 트렌딩되는 핫 토픽들의 최상단에 고정되는 독점광고
3. X (트위터) 캠페인 세팅 시 주의사항
1. 공식 프로필 인증 뱃지
- X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서는
광고주임을 인증하는 블루뱃지 or 골드뱃지를 보유해야 합니다.
-> 블루/골드 뱃지 부여 프로세스
: IO 신청양식 작성 및 IO 발행 후 3-4일 소요됩니다.
: IO 양사 서명 완료 후 X 코리아 담당자에 뱃지 신청 요청
2. 프로필 세팅
: X 광고 집행을 위해 X 계정 프로필 상태도 세팅해주셔야 합니다.
- 헤더 이미지 : 1500X500 픽셀
- 프로필 이미지 : 400X400 픽셀
- 자기소개 / 웹사이트 : 간단한 기업 소개 + 공식 웹사이트 URL 기재
- 로그인 이메일 주소: 회사 이메일 주소
- 오가닉 트윗: 최소 5개
- 팔로워 : 50만명 이상 팔로워 권장
3. 광고 계정/ 콘텐츠 승인
: X 광고 집행 전 광고 계정과 광고 소재는 트위터 정책에 따라
사전 심의를 거치게 되며, 정책 위반 및 심의 불통과 시 집행 제한 될 수 있다는 점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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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트위터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트위터 광고 집행 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세팅법과 관련된 부분은 유튜브로 따로 영상 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트위터 광고 외에도 자세한 광고 세팅 및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광고컨설팅 3팀 김지원 마케터에게 광고 상담 의뢰해주시면, 친절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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