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철 건강기능식품 마케팅, 어떻게하면 좋을까?
안녕하세요, 광고주 여러분!
AMPM글로벌의 정원준 AE 입니다.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름철은 생각보다 건강기능식품 수요가 활발한 시즌입니다.
특히 면역력, 체력 회복, 다이어트, 장 건강, 수분·전해질 보충 관련 제품의 소비가 증가합니다.
즉, 시즌성 이슈 & 체감형 니즈가 동시에 작동하는 시기인 만큼,
지금이 바로 광고 집행의 타이밍입니다!
올여름 온라인 광고 마케팅 어떻게하면 좋을지
매체별 특성에 맞춰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1. 네이버 – 검색과 콘텐츠를 함께 공략하세요
계절성 키워드 반영
여름 시즌에는 “여름 건강식품”, “더위 대비 건강관리”,
“면역력 보충”,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등 계절성 키워드를 적극 활용하세요.
리뷰 확대 전략
더운 날씨엔 구매 전 제품 신뢰도가 더 중요해집니다.
구매리뷰·사용후기 확보를 위한 리뷰이벤트 진행이 효과적입니다.
블로그/SNS 검색 최적화
여름철 피로, 무기력, 장트러블 등 실사용 후기를
검색하기 쉬운 형태로 제작해 상위노출을 노려야 합니다.
???? 2. 메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 타겟 맞춤 공감 메시지
20~30대 직장인 타겟팅
여름철 피로, 무기력, 다이어트 고민을 겪는
2030 세대를 대상으로 감성적 메시지를 전달하세요.
영상/이미지로 간편성·효과 강조
‘지친 여름, 한 포로 리셋!’, ‘여름 출근길 필수템’ 같은 문구로
일상과 연결된 상황형 광고를 기획하면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후기 기반 광고 → 바이럴로 확장
‘내가 여름에 먹고 산다’는 실제 사용자 콘텐츠를
인스타그램, 릴스, 페이스북 숏폼으로 연계하면 자연스러운 확산이 가능합니다.
???? 3. 바이럴 마케팅 – 계절성과 콘텐츠의 조화
시즌성 + 일상 밀착형 후기 콘텐츠
여름 출근길, 운동 후, 여행 전후 등의 상황을 기반으로
SNS 인플루언서, 건강 유튜버, 블로그 체험단의 콘텐츠를 배포하세요.
노출보다 ‘공감’을 설계해야
‘건강 관리’의 무게보단 ‘일상 속 필수템’의 느낌으로
전문성이 담긴 진짜 후기를 만들어야 소비자의 신뢰를 얻습니다.
건강기능식품은 계절이 주는 문제 해결형 소비 니즈가 뚜렷한 업종입니다.
여름 시즌을 맞아 타이밍에 맞춘 매체 믹스 전략과 크리에이티브 강화로
전환율을 끌어올릴 절호의 기회를 잡으시길 바랍니다.
여름 캠페인을 준비 중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광고주님들께서는
언제든지 아래 연락처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최적의 솔루션을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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