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4팀 심희선입니다.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를 운영중이신 분들!
쇼핑검색 광고 자체만으로도 전환을 만들 수 있지만
네이버 GFA 광고와 같이 운영 시 전환을 끌어올릴 수 있는 전략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GFA 중에서도 카탈로그 캠페인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GFA 카탈로그 캠페인이란?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활용하여 스토어에 방문한 사용자에게 상품을 재노출시켜 구매 전환을 유도하는 리타겟팅 광고입니다.
쇼핑검색 + GFA 카탈로그 전환률 높은 이유?
쇼핑검색은 구매 의도가 높은 소비자를 유입시킬 수 있고
GFA 카탈로그 캠페인은 한 번 유입된 소비자에게 상품을 재노출할 수 있기 때문에
클릭만 하고 나간 소비자, 장바구니에 담고 나간 소비자들 대상으로 전환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1. 광고 운영 기간은 최소 한달이상 유지
AI의 노출 로직이 최적화되기까지 학습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광고 운영 기간은 무조건 최소 한달 이상은 유지하셔야 합니다.
2. 카탈로그 내 노출 상품은 가급적 모두 활성화
아이템 세트 내 광고 노출 가능한 아이템 수가 4개 이상부터 광고 집행이 가능하며,
4개 미만은 광고 집행이 안되니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상품 수가 많을수록 광고 노출이 원활하므로 상품을 가급적 모두 활성화하고
최소 20개 이상 유지하시는 게 좋습니다.
3. 다른 캠페인과 병행 운영
스토어 방문자 수 볼륨이 작은 경우라면 광고 노출 타겟이 되는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해
ADVoost 쇼핑 캠페인, 인지도 및 트래픽 캠페인,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을 함께 운영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검색 의도 기반의 쇼핑검색,
반복 노출 기반의 GFA 카탈로그 캠페인
병행하면 성과는 극대화되기 때문에
쇼핑검색 광고를 운영 중인데 전환율이 고민이다 하시는 광고주분들은
꼭 같이 운영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전화 문의 : 02-6049-1139
메일 문의 : woody55@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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