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4팀 심희선입니다.
오늘은 전국민의 3명 중 1명 꼴로 이용하고 있는
국내 최대 하이퍼 로컬 서비스 당근마켓 광고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어떤 유형의 광고가 있고, 왜 해야하는지 간략히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네이티브 피드 광고
전국 지면에 노출시켜 구매력 높은 유저들을 타겟팅 할 수 있는 광고
노출위치 : 당근 앱 피드 (IOS, Android)
소재유형 : 이미지 유형 : [이미지 + 텍스트] 형태
동영상 유형 : [세로형 동영상+브랜드 이미지+텍스트] 형태
과금 방식 : CPC 방식
랜딩타입 : 외부 랜딩(앱/웹) or 인앱 랜딩(비즈프로필/리드폼) 중 선택 가능
평균 CTR : 1~2%
캠페인 목표 : 앱/웹사이트 방문 유도하기, '앱/웹사이트 전환 늘리기, 비즈프로필 알리기, 리드폼으로 고객 확보하기
주요 특징
1. 홈 피드 노출
가장 큰 트래픽이 발생되는 홈 피드에 광고가 노출되며
화면 스크롤 시 중간에 광고가 배치되어 자연스러운 노출이 가능합니다.
2. 마케팅 KPI에 맞는 캠페인 목표 지원
랜딩으로의 유입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앱/웹사이트 방문 유도하기 목표부터,
최적화 이벤트에 대한 전환 성과를 목표로 하는 앱/웹사이트 전환 늘리기 목표까지
KPI에 맞춰 목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소재 활용도 및 높은 반응률
광고주 특성에 따라 이미지, 동영상, 비즈프로필 등 다양한 형태의 소재 활용이 가능합니다.
카탈로그 상품 광고
카테고리 정보를 기반으로 지면의 문맥과 매칭하여 자동 노출되는 광고
노출위치 : 당근 키워드 검색 결과 리스트, 제품 상세 페이지
노출방법 : 카탈로그 생성 > 상품 등록 및 상품세트 생성 후 광고 집행
노출소재 : [상품 이미지+상품 이름+브랜드 이름+가격] 형태
과금방식 : CPC 방식
평균 CTR : 0.3 ~ 0.7%
주요 특징
1. 적절한 위치에 자동 노출
등록된 제품의 제목/카테고리 정보를 기반으로 적합성 높은 시점에 노출되어 전환 성과를 높일 수 있고
캐러셀 형과 피드형 UI가 혼합되어 노출됩니다.
2. 거래 및 탐색이 활발한 업종이 유리
전기전자, 커머스, 패션 리빙 등의 당근 내에서의 거래가 활발한 업종에게
적극 추천 및 권장 드립니다.
당근마켓은 지역 기반 커뮤니티 앱에서 거래와 소비를 넘어 브랜드 노출까지 가능한 플랫폼으로 성장했습니다.
특히 실구매 전환을 노리는 브랜드라면, 당근마켓은 지금 꼭 주목해야 할 매체인데요!
왜 당근마켓 광고를 해야할까요?
1) 사용자 충성도 높음 – 하루 평균 1시간 이상 체류
2_ 지역 기반 타겟팅 – 동네/지역 단위로 정밀 타겟 가능
3) 구매 전환 유도 – ‘근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는 심리적 거리감 해소
4) 소상공인부터 브랜드까지 확장 중 – 특정 업종에 한정되지 않음
구매 전환을 노리는 광고주님들이라면
당근마켓 광고,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당근마켓 광고에 대해서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편하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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