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광고 빠르게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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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희선 마케터
2025-08-04

조회수 :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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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4팀 심희선입니다.



오늘은 전국민의 3명 중 1명 꼴로 이용하고 있는

국내 최대 하이퍼 로컬 서비스 당근마켓 광고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어떤 유형의 광고가 있고, 왜 해야하는지 간략히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네이티브 피드 광고

전국 지면에 노출시켜 구매력 높은 유저들을 타겟팅 할 수 있는 광고





노출위치 : 당근 앱 피드 (IOS, Android)

소재유형 : 이미지 유형 : [이미지 + 텍스트] 형태

                   동영상 유형 : [세로형 동영상+브랜드 이미지+텍스트] 형태

과금 방식 : CPC 방식

랜딩타입 : 외부 랜딩(앱/웹) or 인앱 랜딩(비즈프로필/리드폼) 중 선택 가능

평균 CTR : 1~2%

캠페인 목표 : 앱/웹사이트 방문 유도하기, '앱/웹사이트 전환 늘리기, 비즈프로필 알리기, 리드폼으로 고객 확보하기



주요 특징

1. 홈 피드 노출

가장 큰 트래픽이 발생되는 홈 피드에 광고가 노출되며

화면 스크롤 시 중간에 광고가 배치되어 자연스러운 노출이 가능합니다.


2. 마케팅 KPI에 맞는 캠페인 목표 지원

랜딩으로의 유입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앱/웹사이트 방문 유도하기 목표부터,

최적화 이벤트에 대한 전환 성과를 목표로 하는 앱/웹사이트 전환 늘리기 목표까지

KPI에 맞춰 목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소재 활용도 및 높은 반응률

광고주 특성에 따라 이미지, 동영상, 비즈프로필 등 다양한 형태의 소재 활용이 가능합니다.






카탈로그 상품 광고

카테고리 정보를 기반으로 지면의 문맥과 매칭하여 자동 노출되는 광고





노출위치 : 당근 키워드 검색 결과 리스트, 제품 상세 페이지

노출방법 : 카탈로그 생성 > 상품 등록 및 상품세트 생성 후 광고 집행

노출소재 : [상품 이미지+상품 이름+브랜드 이름+가격] 형태

과금방식 : CPC 방식

평균 CTR : 0.3 ~ 0.7%


주요 특징

1. 적절한 위치에 자동 노출

등록된 제품의 제목/카테고리 정보를 기반으로 적합성 높은 시점에 노출되어 전환 성과를 높일 수 있고

캐러셀 형과 피드형 UI가 혼합되어 노출됩니다.


2. 거래 및 탐색이 활발한 업종이 유리

전기전자, 커머스, 패션 리빙 등의 당근 내에서의 거래가 활발한 업종에게

적극 추천 및 권장 드립니다.






당근마켓은 지역 기반 커뮤니티 앱에서 거래와 소비를 넘어 브랜드 노출까지 가능한 플랫폼으로 성장했습니다.

특히 실구매 전환을 노리는 브랜드라면, 당근마켓은 지금 꼭 주목해야 할 매체인데요!


왜 당근마켓 광고를 해야할까요?


  1. 1) 사용자 충성도 높음 – 하루 평균 1시간 이상 체류

  2. 2_ 지역 기반 타겟팅 – 동네/지역 단위로 정밀 타겟 가능

  3. 3) 구매 전환 유도 – ‘근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는 심리적 거리감 해소

  4. 4) 소상공인부터 브랜드까지 확장 중 – 특정 업종에 한정되지 않음



    구매 전환을 노리는 광고주님들이라면

    당근마켓 광고,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당근마켓 광고에 대해서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편하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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