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 캠페인 목표 설명과 추천 업종 알려드립니다!

작성자 여윤구
작성일 2025.06.13
조회수 46

안녕하세요 광고주님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마케터 여윤구 AE  입니다.



지난번에 구글 검색광고 세팅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캠페인 목표를 올바르게 설정하면 구글 AI 자동 최적화 기능이 광고 성과를 극대화하는데 유리하게 작용되는데요


구글 광고 캠페인 목표를 설명해드리고 그에 맞는 추천 업종들도 설명해드릴까합니다!






지난번에 설명해드린 구글 캠페인 생성시 처음 화면인데요


각 캠페인 목표 별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판매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여 매출을 증가시키는 목표이며 구매 의사가 있는 사용자에게 도달하여 전환을 유도

판매하고 있는 제품과 비슷한 제품의 광고를 보고 전환 경험이 있는 고객에게 더 많이 노출

구매나 결제를 유도하여 직접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목적


- 타겟팅


유사고객이나 웹사이트 방문자 등 전환 가능성이 높은 잠재고객

장바구니에 담아놓기만한 이탈자 리타겟팅

관심사를 기반으로 리타겟팅


추천업종  : 이커머스 업종, 쇼핑몰




리드


사용자의 액션을 유도하는 목표 설정

문의, 견적요청, 상담예약, 체험신청 등을 유도하여 잠재 고객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목적


- 타겟팅


랜딩페이지 방문자 리타겟팅

유사 고객


추천 업종 : 병원 , 학원, 보험




웹사이트 트래픽


관련성 높은 잠재고객에게 노출되어 웹사이트 방문 유도

사이트 방문자 수 증가, 콘텐츠 소비 유도에 활용



- 타겟팅 


관심사 기반의 잠재 고객

경쟁사 웹사이트 방문자와 같은 맞춤타겟

브랜딩이 목적일 경우에는 넓은 타겟팅 가능



추천 업종 : 블로그 뉴스레터 등



앱 프로모션


앱 설치, 참여, 사전 등록과 같은 모바일 앱 다운로드 증가를 유도



- 타겟팅 


앱와 유사한 행동을 가진 유저

지역, 언어별 타겟 설정 가능


추천 업종 : 게임, 쇼핑앱, 유틸리티앱 등



인지도 및 구매 고려도


잠재고객이 어떠한 제품을 구매하기 전 검색을 하거나 조사를 하고 있을 때나

구매를 위해 여러 사이트들을 둘러보며 탐색하고 있을 때 광고주의 제품을 구매 대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유도


- 타겟팅 


관심사 기반, 맞춤 잠재고객, 연령/지역 중심의 광범위한 타겟팅

지역기반 타겟팅


추천 업종 : 신제품 런칭 등




오프라인 매장 방문 및 프로모션


오프라인 매장 방문을 유도하거나 예약, 문의를 증가시키기 위한 캠페인


- 타겟팅 


매장 주변 지역

시간대 / 요일별 예산 최적화


추천 업종


프랜차이즈, 음식점, 병원, 오프라인 매장




이렇게 구글 광고 캠페인 목표를 알아보았는데요 


구글 광고에 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밑에 전화번호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터자격이수

여윤구 AE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고의 성과를 만들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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