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 업종 M사 광고 운영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최원기AE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건강식품업종 M사의 기존 광고 운영 문제점과 개선안,
그리고 현재 운영 현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광고주 정보
KPI : 자사제품의 전환수 증가 및 ROAS 개선
매체 : 네이버 SA
월예산 : 100만원
기타사항 : 현재 주 상품은 타사 제품을 납품하여 파는 제품이고 새롭게 출시하는 자사제품의 전환수 향상 도모
▶ 문제점
1. 파워링크에서의 무의미한 키워드 노출과 클릭 발생
2. PC/MO 통합 운영
3. 쇼핑검색광고에 주력 상품만 노출 (그룹분리 운영 X)
4. 노출 매체 및 지면 구분없이 모두 노출
▶ 개선안
1. 불필요한 비용만 발생하는 파워링크 광고 예산 축소
2. 쇼핑 검색광고 벌크 그룹 생성 및 주력상품 그룹 분리
3. 쇼핑 검색광고 제품에 따른 제외키워드 설정
4. PC/MO 분리 운영을 통한 효율 파악
5. 불필요한 노출지면 제외를 통한 효율적 운영
▶ 운영결과(5월 15일~금일까지 기준)
1. 네이버 SA 클릭률 : 0.05% → 0.56%
2. 네이버 SA 전환율 : 1.69% → 12.18%
3. ROAS 865.36% → 2,837.36%
현재도 꾸준히 전환율과 ROAS 개선안에 대한 의견을 전달 드리며 꾸준한 소통을 통해
성과 개선 중에 있습니다.
다만, 광고주님의 주 목표였던 자사제품의 전환수 증대보다는 벌크 그룹에서의 타 상품의 전환수 증대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주 상품의 광고 성과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광고 성과에 고민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AE에게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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