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 업종 M사 광고 운영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최원기
작성일 2025.05.27
조회수 76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최원기AE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건강식품업종 M사의 기존 광고 운영 문제점과 개선안,

그리고 현재 운영 현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광고주 정보


KPI : 자사제품의 전환수 증가 및 ROAS 개선


매체 : 네이버 SA


월예산 : 100만원


기타사항 : 현재 주 상품은 타사 제품을 납품하여 파는 제품이고 새롭게 출시하는 자사제품의 전환수 향상 도모



▶ 문제점


1. 파워링크에서의 무의미한 키워드 노출과 클릭 발생 


2. PC/MO 통합 운영


3. 쇼핑검색광고에 주력 상품만 노출 (그룹분리 운영 X)


4. 노출 매체 및 지면 구분없이 모두 노출



▶ 개선안


1. 불필요한 비용만 발생하는 파워링크 광고 예산 축소


2. 쇼핑 검색광고 벌크 그룹 생성 및 주력상품 그룹 분리


3. 쇼핑 검색광고 제품에 따른 제외키워드 설정


4. PC/MO 분리 운영을 통한 효율 파악 


5. 불필요한 노출지면 제외를 통한 효율적 운영





▶ 운영결과(5월 15일~금일까지 기준)


1. 네이버 SA 클릭률 : 0.05% → 0.56%


2. 네이버 SA  전환율 : 1.69% → 12.18%


3. ROAS 865.36% → 2,837.36%



현재도 꾸준히 전환율과 ROAS 개선안에 대한 의견을 전달 드리며 꾸준한 소통을 통해

성과 개선 중에 있습니다.


다만, 광고주님의 주 목표였던 자사제품의 전환수 증대보다는 벌크 그룹에서의 타 상품의 전환수 증대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주 상품의 광고 성과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광고 성과에 고민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AE에게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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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님과 함께 성장하는 마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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