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품질지수 7칸 달성할 수 있는 4가지 방법!

작성자 정원준
작성일 2025.05.29
조회수 6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의 정원준 마케터 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진행하시면서 키워드 입찰가 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품질지수 라는건 모두들 알고 계실겁니다.

품질지수는 광고 노출 순위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인데요.


검색광고 집행시 보다 낮은 광고비로 더 높은 순위에 노출되고 싶으시다면

오늘 이 글을 끝까지 읽어봐 주시기바랍니다!


품질지수가 중요한 이유는

CPC단가가 동일하더라도 품질지수가 높은 광고가 상위노출 되는 이유 때문입니다.


품질지수는 처음에 4칸으로 시작하지만 위의 사진처럼 7칸을 모두 채우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품질지수 7칸을 만드는 4가지 방법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클릭률&전환률


노출수 대비 클릭률이 높을수록 품질지수가 올라가고

또 전환이 많이 나올수록 품질지수가 올라가는 구조입니다.

반대로 노출수가 클릭수가 떨어진다면 하위 노출 되는 악순환에 빠지기 때문에

여러가지 방법을 동을 동원하여 클릭률&전환률을 상승시킬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썸네일과 확장소재를 통해 사용자의 주의를 끌 수있어야 하며

리뷰, 프로모션, 이벤트 등을 활용하여 전환률을 상승시킬 수 있는 전략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2.     키워드와 랜딩페이지의 일치


아무리 좋은 키워드라도 랜딩페이지와 일치하지 않는다면

사용자가 검색시에 클릭할 확률이 떨어질 수 밖에 없겠지요.

초반 키워드 세팅시 판매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와 일치된 키워드로 세팅해야하며,

세팅 후에는 제외 키워드 지정으로 무관한 키워드로 사용자가

무분별하게 유입되는 것을 막을 수 있어야 합니다.

 

3.     잘 만들어진 상세페이지


상세페이지는 고객의 구매 여정 중 구매를 결정짓는 가장 큰 요소입니다.

상세페이지에 상품의 소구점을 정확히 명시하여 전환까지 이어질 수 있다면

품질지수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미지와 텍스트를 적절히 섞어 가독성이 좋게 만들어야 하고

네이버 검색 SEO에 최적화 될 수 있도록 원하는 키워드를 삽입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4.     데이터 분석 기반의 광고 최적화


마케팅은 정해진 답이 없기 때문에

한 번의 초기 세팅만으로는 절대 최적화된 광고를 노출할 수 없습니다.

광고 라이브 후에 축적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꾸준한 수정과 업데이트를 통한 광고 최적화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품질지수 올리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품질지수 7칸 달성으로 최고의 광고 효율을 끌어내시길 바라며,

말씀드린 내용 이외에도 추가로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연락처로 언제든지 연락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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