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먼트 완전정복1탄 -비즈보드

작성자 이혜지
작성일 2025.06.12
조회수 49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혜지 AE 입니다.


광고주님 혹사 카카오 모먼트 광고라고 들어보셨을까요?1

현재 생활에서 흔히 ,자주 사용하는 카카오톡의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하여 광고를 진행하는 것인데요.


카카오 모먼트란?


현재 생활에 자주 , 흔히 자주사용하는 카카오톡의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하여 광고하는 카카오의 대표적인 광고 플랫폼입니다.

카카오모먼트의 장점

 

1]거의 모든 국민이 항상 로그인한 상태인 카카오톡 다양한 지면에 노출
2]
카카오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고도화된 타겟팅
3]
다양한 광고 목적에 맞는 최적화 지원
4]
지면에 가장 알맞은 광고의 크레이티브 사용

카카오모먼트에서 집행 가능한 상품

 

1]카카오비즈보드


2]디스플레이 광고


 

그외에 동영상광고,채널메세지 ,쇼핑광고 , 상품 카탈로그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비즈보드에 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비즈보드란?


비즈보드는 카카오톡 앱의 채팅부분 상단과 다음 ,카카오서비스 , 네트워크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사용자들이 톡을 확인하러 들어갈때마다 무조건으로 보는 장소이기때문에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할 때 매우 효과적입니다.

과금방식

 

과금방식은 CPM 으로  
클릭률 보다는 정해진 노출수를 중점으로 과금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클릭률보다는 체류시간이나 시건을 끌어 당길 수 있는 소재가 필요합니다.


광고목표


광고목표는 전환 방문 도달을 상활에 맞추어 설정할 수 있으며

전환광고에 관심을 보여 구매 또는 참여 . 설치 등의 행동을 유도하는 것
방문: 광고주가 원하는 랜딩페이지로 사용자들의 방문을 극대적으로 만드는 마케팅 목표
도달; 광고주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시켜 인지도를 높이는 것



비즈보드 소재 제작


비즈보드는 오브젝트형 , 썸네일형 , 마스킹형 , 텍스트형으로 나눠 볼 수 있으며
보통 오브젝트형과 썸네일형을 많이 이용합니다.



소재 구성은 크게 이미지, 메인 제목 , 서브글 , CTA버튼으로 되어있습니다.
또한 선택사항으로 배지가 있어 할인을 하고있다면 활용하기 좋은 부분입니다.
소재 이미지규격은 1029*258 이며 , 300KB 이하여야합니다.




카피나 오브젝트에 광고 주체에 대한 표시가 필수로 되어있어야 합니다.
) 카카오 게임이 광고주인 경우 카카오 게임 또는 게임명을 광고주체로 노출시켜야합니다.

전환추척

픽셀과  SDK 에 수집된 지표를 기반으로 광고를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담 신청 , 구매 완료 , 버튼 클릭등의 전환 이벤트를 추적할 수 있지만
ga4
나 메타처럼 직접적인 roas기반 최적화이기 보다는 브랜드 탐색 중심 성과 측정에 적합합니다.

비즈보드에 적합한 광고 업종

광고를 보고 바로 구매로 이어지기 어려운 고관여 제품에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보험 / 의료 / 시술등 DB업종에 효과적입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모먼트 광고 중 비즈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모먼트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 문의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 이혜지 AE였습니다,

제품별 맞춤 광고 전략 완전 정리[고관여,저관여]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성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이혜지AE

성과는 말보다 강합니다.
성과중심의 전략 기획부터 캠페인 집행,리포트 분석까지
퍼포먼스를 책임지는 AE 
결과로 증명하겠습니다.
관련 광고 상품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xoqhd3620@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