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먼트 완전정복1탄 -비즈보드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혜지 AE 입니다.
광고주님 혹사 카카오 모먼트 광고라고
들어보셨을까요?1
현재 생활에서 흔히 ,자주 사용하는 카카오톡의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하여 광고를 진행하는
것인데요.
카카오 모먼트란?
현재 생활에 자주 , 흔히 자주사용하는 카카오톡의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하여 광고하는 카카오의 대표적인 광고 플랫폼입니다.
카카오모먼트의 장점
1]거의 모든 국민이 항상 로그인한 상태인 카카오톡
다양한 지면에 노출
2]카카오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고도화된 타겟팅
3]다양한 광고 목적에 맞는 최적화 지원
4]지면에 가장 알맞은 광고의 크레이티브 사용
카카오모먼트에서 집행 가능한 상품
1]카카오비즈보드
2]디스플레이 광고
그외에 동영상광고,채널메세지 ,쇼핑광고 , 상품
카탈로그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비즈보드에
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비즈보드란?
비즈보드는 카카오톡 앱의 채팅부분 상단과
다음 ,카카오서비스 , 네트워크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사용자들이 톡을 확인하러 들어갈때마다 무조건으로 보는 장소이기때문에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할 때 매우 효과적입니다.
과금방식
과금방식은 CPM 으로
클릭률 보다는 정해진 노출수를 중점으로 과금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클릭률보다는 체류시간이나 시건을 끌어 당길 수 있는 소재가 필요합니다.
광고목표
광고목표는 전환 방문 도달을 상활에
맞추어 설정할 수 있으며
전환: 광고에 관심을
보여 구매 또는 참여 . 설치 등의 행동을 유도하는 것
방문: 광고주가 원하는 랜딩페이지로 사용자들의 방문을 극대적으로 만드는 마케팅 목표
도달; 광고주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시켜 인지도를 높이는 것
비즈보드 소재 제작
비즈보드는
오브젝트형 , 썸네일형 , 마스킹형 , 텍스트형으로 나눠 볼 수 있으며
보통 오브젝트형과 썸네일형을 많이 이용합니다.
소재 구성은 크게 이미지, 메인 제목 , 서브글 , CTA버튼으로 되어있습니다.
또한 선택사항으로 배지가 있어 할인을 하고있다면 활용하기 좋은 부분입니다.
소재 이미지규격은 1029*258 이며 , 300KB 이하여야합니다.
카피나 오브젝트에 광고 주체에 대한 표시가
필수로 되어있어야 합니다.
예) 카카오 게임이 광고주인 경우 카카오 게임 또는 게임명을 광고주체로 노출시켜야합니다.
전환추척
픽셀과 SDK 에 수집된
지표를 기반으로 광고를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담 신청 , 구매 완료 , 버튼 클릭등의
전환 이벤트를 추적할 수 있지만
ga4나 메타처럼 직접적인 roas기반 최적화이기 보다는 브랜드 탐색 중심 성과 측정에
적합합니다.
비즈보드에 적합한 광고 업종
광고를 보고 바로 구매로 이어지기 어려운 고관여 제품에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보험 / 의료 / 시술등 DB업종에 효과적입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모먼트 광고 중 비즈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모먼트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 문의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 이혜지 AE였습니다,
제품별 맞춤 광고 전략 완전 정리[고관여,저관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