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인데 시장은 성장 중? 육아 마케팅 전략 A to Z

작성자 조가현
작성일 2025.06.20
조회수 45


안녕하세요 , AMPM글로벌 조가현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유아용품 시장의 현 시장 추이와,

마케팅을 진행할때 어떤 매체를 사용하는것이 좋은지에 대한 추천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5년 현 시점 기준 전 세계 유아용품 제품 시장 규모는 약 1,693억 8,000만 달러입니다.






국내 2025 유아용품 시장은 약 3조원 규모로 추산되고 있는데요.


해가 지나면 지날수록 유아 명품관련 시장은 매년 20~30%가량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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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의문 ! 저출산인데 어떻게 육아 용품이 상승세로 향하고 있는지 의문점이 드실텐데요.


상품의 타겟팅이 분명한 만큼 성장 한계가 분명한 상황에서 이례적인 수치로 보여집니다.











이러한 상승세 유지에는 저출산으로 인한 '골드키즈'와 '텐포켓'의 탄생에서 시작 되었다고 볼수 있는데요.





'골드키즈'란 ?


'외동으로 태어나 귀하게 자라는 아이'를 의미하는 신조어 입니다.

추가 자녀 계획이 없어 하나뿐인 자녀를 귀하고 최고로 키우고 싶은 부모들이 많아지며 생긴 용어입니다.



'텐포켓'이란  ?


친인척과 같은 사람들이 아이 한명을 위해 온가족,지인들이 지갑을 연다는 의미에서 생겨난 용어입니다.




추가로 

  • 국내 정책적 지원 확대로 정부의 보육 지원과 출산 장려 정책 등 소비 환경 강화가 수치에 기반할수 있는 이유라고 보여집니다.






    이처럼 자녀 수는 줄어들지만, 소비는 늘어나는 시장 구조에선
    ‘객단가를 어떻게 끌어올릴 것인가’가 마케팅의 핵심입니다.



    단순히 광고를 내는 게 아니라, 우리 브랜드가 고객의 ‘1픽’이 되게 만들어야 합니다.



온라인 리뷰나,육아 커뮤니티, 메타나 SNS를 통한 후기 기반의 정보공유 콘텐츠가 

구매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매체의 추천으로는






1.네이버 키워드 검색광고 를 추천 드립니다.



'프리미엄 유모차 추천' '생분해 순한 물티슈' 와 같은 키워드를 사용하여

검색광고 세분화를 통해 CTR의 수치를 증가시키고 브랜드의 인지도를 증가 시키는것을 KPI로 잡고

시작할것 같습니다.



브랜딩을 진행후 점진적으로 광고 내외적인 개선을 통해
CVR을 개선시켜 페이지 접속율을 증가시키는것을 최종 KPI
로 잡고

시작하는것이 첫 걸음 일것 같습니다.








이처럼 추가적인 키워드로 자사의 접속율이 높아졌을때 

'1+1물티슈', , ' 00유모차 5주년 기념 특별할인'등의 확장소재등을 활용하여

CTR, ROAS를 동시에 증가시키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또한 추후 자사 홈페이지를 활용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이탈률을 최소화하고 구매로 전환시키도록 해보는것이 좋을것으로 보여집니다.





고객의 검색 여정을 따라가는 키워드 맵핑 전략이 핵심입니다.









2. 메타 바이럴 마케팅



밀레니엄 시대가 부모세대로 진화하며 그에 맞는 트렌드를 잡아가시는것이 가장 중요 할것 같은데요.

더 좋은 품질의 상품을 판매하시더라도 노출이 되지 않으면 

상대적으로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현저히 떨어지기 마련이고 그를 통해 ROAS 달성까지

난항을 겪게 되실수도 있을건데요.




그렇기에 상품을 다수 노출시키는것이 중요하기에



육아 인플루언서를 타겟이나 네이버 블로그 참여단 등 을 활용하여

실 후기 위주의 콘텐츠 제작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노출이 가능하도록 만드는것입니다.





  





이러한  실후기등을 활용하여 잠재고객을 타겟팅하여


도달율을 극대화 시키고 

'공감형' 콘텐츠를 게재함으로써 더 많은 유입율을 불러 일으킬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육아용품에 관하여 현 시장의 현황과 활용할수 있는 매체에 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혹시 시작이 막막하시거나 전략 세팅이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하단 연락처로 문의 주세요.

지금 우리 브랜드에 딱 맞는 접근법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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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더운 여름 더위 조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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