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판매를 위한 마케팅 전략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윤태희AE
입니다.
오늘은 핸드폰 판매를 주 업으로 하고 계시는 광고주님들께 도움이 될 판매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휴대폰 판매를 생각하면 아무래도 먼저 생각나는 것은 주변에 있는 통신사 상가가 생각 날 것입니다.
LG, KT , SKT 등 통신사에 제휴를 맺고 매장을 운영하는 점주님들이
많으실껀데요
이러한 상가에 주 마케팅 전략은 기본적으로 맨투맨 영업을 많이합니다. 직접
고객과 대면하며 휴대폰 필름을 갈아주는 서비스나, 약정 기간이 얼마나 남아있는지 확인해주는 서비스를
주로 진행하는데요
이 방법들은 원초적이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서 그들의 친절을 어떻게 받아들이는가에 따라 지점의 고객이 될지, 그저 지나가는 행인이 될지가 좌지우지 됩니다.
그렇다면 이처럼 제휴지점이 아닌 자영업으로 진행하는 우리 광고주님들은 어떤 전략을 실행해야할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페 침투 마케팅
휴대폰을 교체할 때 네이버 카페를 보면 휴대폰 판매에 관한 카페들이 있습니다
서로 정보도 교환하고, 각 지역에 맞춰 자기자신의 지점도 홍보하는
그런 곳이기 때문에 소비자들도 정보를 얻기에 유익하고
판매자들도
자신들을 광고하기에 되게 적합한 곳입니다. 그래서 저는 카페 침투를 통해 구매후기 글 등을 올리는 바이럴 마케팅 전략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2.
인플루언서 마케팅
혹시 아정당 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여기는 렌탈업체입니다. 제품을 구매하는 곳이 아닌 단순 렌탈을 하는
업체임에도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아낌없이 진행 중인 곳입니다.
그런데, 제가 이 업체 얘기했을 때 들어본 적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으셨나요?
이것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전략입니다.
자연스럽게 우리의 일상에 들어와 노출하면서 인식하게 만들어냅니다. 핸드폰을
교체하는 타이밍은 주로 새로운 기종이 나왔을 때나 혹은, 오랜기간 사용한 핸드폰이 망가지려는 낌새가
보일 때입니다.
핸드폰을 바꿀 타이밍에 지점이 기억이 난다면 당연히 익숙한 곳으로 문의를 넣어보게 되겠죠?.
때문에 저는 언제 어디서 생길지 모르는 모수집단에 머릿속 어딘가에 자사의 이미지를 새겨넣을 수 있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전략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3.
버티컬 매체 리멤버
리멤버는 많이들 사용하시니까 아시겠지만, 어플에 가입을 할 때, 내 회사, 내 직무, 내
직급까지 꽤 많은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리멤버 광고는 이 정보들을 이용해서 맞춤형 타겟팅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앞서 말씀드린 법인폰을 많이 개통하는 직무인 영업 직무만, 그
중에서도 어느 정도 결정권이 있다고 할 수 있는 팀장 이상 직급만, 이런식으로 타겟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주 효율이 높은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대리점의 특징은 특정 지역이 짙은 광고입니다.
리멤버 광고는 회사의 위치를 이용해서 위치 타겟팅도 가능하기 때문에 핸드폰 대리점에는 정말 찰떡 같은 매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핸드폰 판매전략에 대해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해당 업종에서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는 광고주님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광고컨설팅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문의주세요
02-6049-4156
AMPM글로벌 윤태희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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