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EC 업종 광고제안 사례
작성자 이예진
작성일 2024.07.23
조회수 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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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 내용
집행매체
검색광고
업종
인쇄/출판 기타
예산
100만원 - 500만원
마케팅 KPI
ROAS 300% 이상
잠재고객
전체
30~34 35~39 40~44 45~49 50세 이상
집행기간
6개월 이하
브랜드 런칭기간
12개월 이상
집행 전
네이버 검색광고 (파워링크 / 쇼핑검색)
1) 디바이스 기기별 광고수익률과 전환율 부진
-> MO보다 PC에서의 전환율이 낮음
-> B2B 업체 특성상 PC에서의 전환율을 무시할 수 없기에 최소한 유지
2) 메인키워드 입찰가 상위노출 경쟁으로 공격적인 광고비 소진
Ex.[부직포주머니] 9,000원 / [부직포파우치제작] 1,500원
기존 캠페인명의 분리기준이 불명확하고 기준을 알 수 없는 캠페인명
전환 유형이 3가지(구매, 장바구니,회원가입)로 세부적인 전환 파악 X
제외 키워드 관리가 되지 않아 불필요한 키워드 노출중
집행 후
네이버 검색광고 (파워링크 / 쇼핑검색)
데이터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PC의 광고비를 그나마 전환율이 발생했던 모바일에 재분배 셋팅
메인키워드 입찰가 경쟁이 아닌, 여러 개의 세부키워드 발굴로 상위노출로 전환 유도
-> [부직포파우치제작] , [ 부직포더스트백제작], [부직포주머니인쇄].. Etc
기존 캠페인 명을 보다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수정하여 효율적인 관리 도모
프리미엄 로그분석 전환유형 기준 추가하여 PC견적 확인
꾸준한 제외 키워드 관리로 전환 발생한 키워드로 노출 유도
개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성과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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