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이렇게 변경되는데 아직도 모르셨어요?

작성자 이예진
작성일 2025.04.29
조회수 845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이예진입니다!

지금 해당 인사이트를 읽고 계시는


1) 네이버 검색광고를 직접 운영하고 계시는 대표님

2) 브랜드 인하우스 마케터

3) 다른 대행사를 이용중인 광고주 분들은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공지사항을 얼마나 자주 보고 계신가요?


2025년 04월 29일 화요일부터 사이트 검색광고에서

노출지면이 변경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출처 : 네이버 통합광고주센터 공지사항

 

!!클릭해서 통합광고주센터 공지사항 보러가기!!


사이트검색광고, 변경 전 예전이름은 파워링크로

파워링크라는 단어가 익숙하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확장소재가 그렇듯 항상 노출이 보장되진 않고 광고 성과나 기여도에 따라서

노출이 결정되기 때문에 불규칙적으로 노출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가장 크게 변경되는 점은, 계산/예약/전화 와 같은 확장소재의

노출 화면이 서브링크처럼 하단의 영역으로 위치가 변경된다는 점 입니다.


 계산/예약/전화 와 같은 확장소재는 보통 쇼핑몰과 같은 이커머스 업종 보다는,

보험가입, 병의원 같은 DB업종에서 주로 활용하셨을거에요!


그럼 이렇게 확장소재가 변경됨에 따라서 어떠한 전략으로

확장소재와 문구를 통해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지 고민해보셨나요?


네이버에서 노출지면이나 확장소재 여러가지 변동사항이 많기 때문에

보다 주기적으로 공지사항을 체크하며 발빠르게 대처하고

그에 맞춰 셋팅값을 변경하는것이 능동적인 마케터의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네이버 통합광고주센터 공지사항을 발빠르게 체크하는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이예진이었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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