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창업] 마케팅 효율내는 현실적인 방법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유지수 AE입니다.
계속 좋아지지 않는 창업 시장에 프랜차이즈 창업은 점점 혹한기를 맞고 있는데요.
특히 프랜차이즈는 800만개가 넘을 정도로 굉장히 많기 때문에, 차별화된 마케팅 없이는 도태될 확률 또한 높은 상황인데요.
이런 상황이기 때문에 더욱 더 어떻게 효율적으로 광고비를 관리하는 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브랜드가 노리고 있는 타겟층은 어떻게 되는지, 어떤 소비자가 어떤 매체를 통해 수집될지를 기반으로
우리 브랜드에 맞는 전략 및 매체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검색광고
먼저 네이버 검색광고는 필수인데요.
프랜차이즈 업종은 고관여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선택하기 전 많은 정보를 검색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분화된 그룹을 기반으로 카테고리를 나눠야하는데요.
예를 들면 자사명, 타브랜드명, 자사메인, 창업자체를 메인 그룹핑을 진행하고, 해당 지역 혹은 브랜드에 맞는 세부 키워드를 설정해야합니다.
카테고리를 나누는 이유는 카테고리별 CPC가 다르기 때문에 효율적인 운영을 위함과 더불어, 키워드 마다 확장소재에 담을 수 있는 내용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여름에 잘 팔리는 빙수 업종과 겨울에 잘 팔리는 오뎅바 업종을 계절마다 같은 광고비로 진행하기에는 어렵겠죠?
2. 홈페이지 제작
많은 광고주님들이 홈페이지가 중요하다는 사실은 알고 계실텐데요.
실제로 많은 DB 수집을 위해서는 메뉴보기/매장찾기/창업안내/ 커뮤니티 등 홈페이지로 유입이 되었을 때,
이탈되지 않도록 하는 역할 뿐만 아니라, 광고 집행시 스크립트나 픽셀수치, DB수집 등 마케팅 활용에 효과적입니다.
실질적으로 창업을 진행할 때 얻을 수 있는 메리트를 기반으로 제작해주시면 더욱 효과적이겠죠?
3. 메타 광고
실질적인 전환을 이끌어내는 캠페인 중에 하나로 메타 자체의 머신러닝, 타겟팅을 통해 타겟들을 자사의 홈페이지로 랜딩시킬 수 있는데요.
혹시 광고를 보다보면, '어디서 사는 몇 세 혜택 드립니다.' 라는 광고 보신 적 있으신가요?
이 경우가 머신러닝의 기반으로 세부타겟을 통해, 타겟층의 DB를 이끌어내는 경우인데요.
또한 잠재고객 캠페인 사용 시에는, 설문지 형식으로 높은 DB 전환율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앞에 설명드린 것 뿐만 아니라, 네이버 GFA 광고, PC모바일 분리운영, 구글 광고들 또한 상황에 맞춰 추천드릴 수 있는데요.
밑에 있는 저의 번호로 연락주시면, 브랜드와 업체 상황에 맞는 마케팅 컨설팅 진행이 가능합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세요~!
전화번호 : 010-9212-1703
이메일 : jsclaudia@ampm.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