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EC업종은 시즌에 맞게 이렇게 준비하세요!
작성자 이예진
작성일 2025.05.15
조회수 29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입니다!
식품업종 중에서도 농수산물과 같은 제품은 업종 특성상 재고수급이 일정하지 않고 월별 검색량이나 성과차이가 뚜렷합니다.
식품업종 중에서도 농수산물과 같은 제품은 업종 특성상 재고수급이 일정하지 않고 월별 검색량이나 성과차이가 뚜렷합니다.
그래서 보통 경우에 따라 극성수기 / 성수기 / 준성수기 / 비수기 이렇게 나누어 예산을 분배하여 운영하는 경우가 많구요!
그래서 저희는 업종을 불문하고 월별 검색량의 차이를 비교하고 해당 시즌에 평균 CPC를 확인하여 예산을 게획하고 수립하게 됩니다.
예산이 1차적으로 최종 픽스가 되어야 그에 따른 노출 순위 및 CPC를 계획할 수 있게 됩니다.
이때 저희가 많이 활용하는 기능이 바로 키워드 도구 기능입니다!
해당 키워드의 월별 검색수, 월평균클릭수, 월평균 클릭률과 같은 데이터와 연관 키워드를 같이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활요하고 있어 공유드립니다!
현재 광고를 운영하고 계시는 광고주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지금까지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