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네이버 파워링크 캠페인 신규기능 OPEN
마케터 이미지
이예진 마케터
2025-07-31

조회수 : 27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이예진AE입니다 :)


네이버 검색광고 진행중이신 광고주분들이

많이 놓치시는 포인트가 있어서 빠르게 공유드립니다.



네이터 통합 광고주센터 공지사항!

[링크 클릭]



몇번정도 들어가서 확인하시나요?

온라인 마케팅 특성상 빠르게 변동되는 사항들이 많습니다.


있었던 기능이 사라지기도, 없던 기능이 새롭게 생기기도 하는데요!


이때 공지사항을 확인하지 않는다면 변경되는 사항들에 대해서

미리 준비하지 못하게 된다면 이는 광고 성과 하락으로 연결됩니다.


8월 20일 (수) 부터 네이버 파워링크 캠페인에서

URL 수집진단 기능이 새롭게 개편됩니다!


URL 수집진단 기능이란, 광고그룹에 연결된 URL로

검색어와 어느정도 연관성이 있는지 판단하여

해당 키워드가 경쟁력이 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출처 : 네이버 통합광고주센터 공지사항


신규 오픈된 URL수집진단 기능은 SEO 측면에서도 개선시킬 수 있어,

검색엔진 최적화 및 품질 관리에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파워링크 캠페인을 주력으로 하시는 업종

부동산, 창업, 보험과 같은 DB업종에서는 보다 자세하게 공지사항 하셔서

광고기능 개편에 따른 전략을 수립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뷰티,식품과 같은 이커머스 업종의 내용은 없을까요?





출처 : 네이버 통합광고주센터 공지사항



7월 30일부터 쇼핑검색에서 광고 게재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 노출되는 배치 방식에서

일반 영역과 광고 영역이 섞여서 노출되도록 변경됩니다.


모바일 가격비교에서 일반영역과 같이 노출되다면

그만큼 경쟁사 또한 노출이 많이 된다는 것을 의미하고,

결국 CTR 클릭률 싸움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오늘 인사이트에 담아내지 못한 기능 개편에 따른 전략은

연락주시면 1:1 맞춤 컨설팅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장기적으로 브랜딩과 자사 브랜딩 매출 증대를 원하시는 광고주분들이 연락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이예진AE였습니다 :)


댓글

0

이예진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