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 ROAS 1,000%의 비결 1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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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예진 마케터
2025-08-13

조회수 :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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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이예진입니다!


오늘은 많은 광고주분들이 놓치는 쇼핑검색 전략에대해 설명드리려 합니다.



1. 노출용상품명 미적용


쇼핑검색은 노출용상품명 로직에 의해서

검색어와 매칭되는 방식으로 노출되게 됩니다.

그렇기때문에 노출용 상품명에 어떤 키워드에 노출시킬것인지

세부키워드에 따라서 설정해야합니다.


예시) 인천 백령도 게장 3kg, 건성 쿠션 팩트 15g


2. 추가 홍보문구 활용


홍보용 문구를 통해 CTR을 높일 수 있습니다.

홍보문구는 자사의 상품에 매력적인 경쟁력 있는 포인트를 노출시켜야 합니다.

상품에 따라 소구 포인트도 다르게 적용할 수 있는데요, 


1)간장게장처럼 신선제품이라면 빠르고 안전한 배송을

2)건강기능식품이라면 높은 흡수율과 간편한 복용법 및 합리적인 가격

3)대형브랜드의 제품을 사입해서 판매하는 광고주라면

가품이슈 0건 과 같은 정품 소구포인트


이렇게 업체마다, 판매하는 제품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소구포인트가 상이합니다.

어떤 소구포인트가 클릭률이 높은지 AB테스트도 가능하구요!



3.노출지면 필터링




어떤 키워드로 노출시킬건지 정해졌다면

어디에 노출시킬건지 노출매체를 정해야합니다.


검색지면인지, 추천 및 컨텐츠 지면인지에 따라 설정가능한데

노출되는 매체에 따라 상품에 따른 CTR을 높여놓았다면

그 다음은 전환율 개선 전략입니다.


전환율은 광고를 통해 유입된 유저들이

얼만큼 이탈하지 않고 구매를 했는지에 대한 지표입니다.


전환율을 개선시키기 위한 전략으로는 다음 2탄에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이예진 AE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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