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ASC 캠페인으로 매출 극대화하기 1편
마케터 이미지
이예진 마케터
2025-09-04

조회수 : 92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이예진입니다:)

오늘은 메타광고 ASC 캠페인에서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인사이트 내에 ASC캠페인의 어떤 기능이 있고, 어떻게 활용하는지,

주요기능과 매출 극대화 방법도 



1. ASC 캠페인이란?!


메타 광고에서 제공하는 ASC(Advantage+ Shopping Campaign)

머신러닝 기반 자동화 캠페인으로, 효율적으로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설계된 기능입니다.


기존 캠페인과 달리 광고 세팅의 자동화가 특징

관심사, 행동 데이터, 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실제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 자동으로 도달

수많은 광고 세그먼트를 직접 관리할 필요 없이 AI가 예산·타겟·광고 소재 배분을 최적화


즉, EC 쇼핑몰 광고 성과를 빠르게 끌어올리고 신규 고객과

재구매 고객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2. ASC 캠페인 주요 기능


1. 자동 타겟팅 (Audience Expansion)

기존 고객 데이터(CRM, 픽셀, CAPI)를 기반으로 구매 가능성이 높은 신규 고객 발굴

관심사 세팅 없이도 AI가 최적 타겟을 자동 학습


2.  광고 소재 자동 최적화 (Creative Optimization)

여러 장의 이미지·영상 소재 업로드 시 클릭률과 전환율이 높은 소재를 자동 노출

광고 문구·CTA 버튼도 자동으로 조합


3. 예산 효율화 (Budget Optimization)

캠페인 단위에서 실시간으로 광고그룹 간 예산 자동 배분

광고주 개입 없이 ROAS(광고수익률) 극대화


4. 고객 세그먼트 분리 (New vs Existing)

신규 고객 유입용 세팅과 기존 고객 리텐션 세팅을 분리 가능

리타겟팅과 신규 타겟팅을 한 캠페인 안에서 동시에 운영


그렇다면 ASC캠페인을 이커머스 업종에서는 어떻게 활용해야하는지!

매출 극대화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 2탄에 이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1본부 2팀 이예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예진 AE 작성한 다양한 인사이트 읽어보기↓

https://home.ampm.co.kr/ae-yeahginny/


↓이예진 AE가 말하는 메타광고의 모든것↓



2939013384_1756342030.2177.png


댓글

0

이예진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