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단 마케팅 꼭 해야할까?

작성자 이예진
작성일 2024.06.10
조회수 381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 2팀 이예진 AE입니다.


인스타, 블로그에서 체험단 협찬 게시물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인지도가 비교적 낮은 신규 오픈한 업체라면

더더욱 인지도 향상, 노출증가를 위해 체험단 마케팅을 고려하신 경험이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업종, 산업 규모에 따라 체험단 마케팅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체험단 마케팅이란?
제품을 제공 후 블로그 혹은 카페에 업로드하여
직접 체험한 후기를 작성한다는 점에서 신뢰도가 높은 마케팅 방법 중 하나입니다.



'체험단 광고 꼭 해야 해?' 라고 물어보신다면,
이커머스, DB 업종에 따라 필요할 수도 불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높은 가격의 가전제품이라면 관심부터 구매까지 전환에 시간이 소요될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 다른 사람들의 많은 '후기'를 참고하여 구매하기 때문에 체험단 마케팅을 진행하신다면
인지도 향상과 노출증가에 효과적으로 매출증대까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반면 화환 전문 업체라면 즉각적인 배송과 가성비 있는 가격을 강점으로

많은 체험단 리뷰는 불필요할 수 있습니다.




체험단 마케팅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트래픽 증가

체험단 마케팅은 네이버 블로그, 카페 등 다양한 곳에서 노출이 되어
바이럴 하기 좋을 뿐만 아니라 트래픽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자사몰을 운영하고 계시다면 홈페이지의 링크를 추가하여 자체적인 트래픽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 2차적인 광고효과

리뷰어들이 남긴 체험단 후기는 또 다른 VOC(Voice of Customer 고객의 소리)로
고객 입장에서 즉각적인 피드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험단 리뷰어들에게 브랜드를 인지시킬 수 있어
2차적인 광고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3. 경쟁력있는 키워드

적당한 키워드를 체험단 마케팅에 가이드 하여
업체마다 경쟁력있는 단어로 바이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경쟁력 있는 세부 키워드가 유입력을 높이기에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체험단 마케팅의 장점을 극대화하여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체험단 마케팅을 잘 알고 활용할 수 있는 마케터와 함께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험단 리뷰어로 200건 이상 진행한 경험이 있는 마케터 이예진에게 연락 주시면
친절하고 자세한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글로벌 이예진 AE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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