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캠페인 분할운영 그거 어떻게 하는건데!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2팀 이예진 AE입니다.
캠페인 분할운영은
1개의 단일 캠페인을 보다 더 세분화하여
2개이상의 캠페인으로 나누는 키워드 그룹 운영방식을 말합니다.
캠페인분할 로 나누어 전략적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각각의 세그먼트를 세분화할 수 있어
갑작스러운 운영 전략변경에도 빠르게 수정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시즌별 / 상황별 세팅을 맞춤형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광고비 지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캠페인 분할운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 캠페인 분할운영 할 수 있습니다.
1. PC / 모바일
네이버 광고 시스템에서 확인하셨을 때
디바이스 기기 별 차이에 크게 신경쓰지 않고
많은 광고주분들께서 간과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출수 / 평균클릭비용 / 평균노출순위 / 전환율 을 확인 후
큰 차이가 있다고 판단하시면,
PC인지 모바일인지에 따라 캠페인을 분할하여 나눠
진행하셔야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2. 성과
카테고리별 매출 성과가 차이가 나는 경우에
매출에 따른 예산을 배분하여 운영하셔야합니다.
각 상품에 광고 예산 대비 매출 수익을 확인하시고
그에 합당한 비율로 예산을 조정해야
세부 상품군에대해 매출 상승까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계절별
특정 시즌에 매출이 높은 업체 경우에는
1) 전환율이 낮거나 2) 비수기인 기간에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하는 방향으로 가이드하여
업체의 특수성을 반영한 캠페인 구조로 세팅되어야 합니다.
4. 지역별
만약 일정 지역에서만 높은 트래픽과 클릭률이 확인된다면
이런 케이스 역시 지역별 캠페인을 분리하여 운영하셔야 합니다.
예를들어, 같은 가방이란 상품 키워드에도
성별에 따라, 시즌한정 추천에 따라 세부키워드를 잡으셔야하며
불필요한 노출이 되지 않도록 기본적인 구조의 세팅방식을 추천드립니다.
위에 말씀드린 다양한 A/B 테스트를 통해 빠르게 대응하여
최적화된 캠페인을 운영하려면 전문 마케터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전문 마케터 이예진AE에게 연락주시면 자세한 컨설팅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mail : yeahginny@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