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타광고 어떻게 하고 계세요?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2팀 이예진 AE입니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은 같은 메타로
하나의 회사에 두개의 플랫폼이라서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각각의 매체별 차이점이 존재하기에
차이점을 인지하셔서 마케팅에 활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의 차이
1-1. 시각적 차이
우선 보여지는 시각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텍스트가 상단에, 이미지가 하단에 보이는 반면
인스타그램은 이미지가 상단에, 텍스트가 하단에 노출됩니다.
페이스북은 상단에 노출되는 텍스트에 후킹포인트를 넣어야하고
인스타그램은 시선을 끄는 이미지 소재가 필요합니다.
만약 이미지와 텍스트 모두 적당한 포인트를 넣어 셋팅한다면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따로 분리하지 않아도 관리가 가능합니다.
하나의 컨텐츠, 텍스트로 두 매체에 마케팅이 가능하니까요!
1-2. 알고리즘의 차이
페이스북은 창업자 주커버그가
하버드 대학교에서 시작했던 플랫폼인만큼
페이스북은 '사람' 중심의 플랫폼입니다.
그래서 알고리즘 역시 사람을 따라가는데요 ,
유저의 관심사를 분석해 피드를 노출시킵니다.
알고리즘 역시 사람의 '관심사' 기반으로 노출시키는데 차이가 있다면
팔로우하고 있는 사람들의 영향력이 중요합니다.
유저가 팔로우하고 있는 사람들의 관심사가
해당 유저에게도 흥미를 유발할 수 있다고 판단하여
피드에 노출시켜주는 패턴입니다.
1-3. 집행 방식의 차이
앞서말씀드린 단순한 인스타 / 페이스북 매체의 차이에서 더 나아가
광고를 집행하는 방식의 차이를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은 일반적인 게시물 홍보에
메타비즈니스가 있어야 관리가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은 별도의 관리자 계정이 없어도 광고 집행이 가능한데요
인스타그램 프로필에서 일반 계정이 아닌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해주시면 됩니다.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하면
각 게시물의 성과를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공통점
2-1. 시각적 이미지 콘텐츠
네이버 블로그가 '글'에 특화된 플랫폼이라면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은 '사진'에 특화된 플랫폼입니다.
유튜브는 '영상'중심의 매체라고 할 수 있겠죠.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모두 이미지가 PC/모바일 화면 가득 차지하기 때문에
시각적인 이미지가 중요한 매체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광고를 집행하실 때는 이러한 시각적 요소를 잘 고려하셔서
시선을 잡을 수 있는 이미지와 간단한 멘트와 함께 광고를 집행하신다면
해당 제품 or 관련 업종에 관심이 있을법한 유저들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2-2. 결국 사람 중심
사람 대 사람이냐 혹은 주변 사람의 관심사냐,
결국은 돌고돌아 사람 중심의 매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간에 관계를 알고리즘이 추적해 피드를 노출시는 원리라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팔로워만 많고 활동을 하지 않은 비즈니스 계정보다
다른 팔로워들과 상호작용하며커뮤니케이션을 한
비즈니스 계정이 노출될 확률이 높은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꾸준히 댓글을 달거나, 관련 피드를 게시하거나,
최근 릴스와 같은 숏폼을 올리는 등
다양한 활동들로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두 매체간의
차이와 공통점을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차이를 알고 더 적합한 광고매체를 선택해
광고를 집행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예진 AE에게 연락주시면 자세하고 친절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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