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이용해서 돈 벌기 -1탄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AE입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집행하시는분들도,
아직 집행하지 않으신 분들도
이 글을 읽고 계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3일간 어떻게하면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에 대해 온전히 파악해
광고주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을지 고민하고
관련 정보들과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은 그 첫번째 네이버 검색광고 : 쇼핑검색광고 알아가기입니다.
네이버 쇼핑검색이란?
네이버에 키워들르 입력했을 때 파워링크 하단에 보이는 부분입니다.
<좌>PC 버전 <우>모바일 버전
소비자가 사용하는 디바이스 기기가 PC인지, 모바일인지에
따라서 보여지는 화면에 미세한 차이가 있습니다.
같은 네이버 플랫폼에서 보이는 해당 제품에따라
어떻게 노출되고있는지 알고 계셔야합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는 탐색하고자 하는 소비자가
네이버에 검색을 통해 찾는 상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검색한 키워드 즉, 통합검색의 키워드 기반으로 노출되며
ZUM줌, 다나와, 에누리와 같은 외부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매체에서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쇼핑몰 상품형, 제품 카탈로그형, 쇼핑 브랜드형
이렇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으며
종류별 장단점에 맞게 원하시는 유형으로 선택하셔서
광고를 집행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유형소개에 앞서, 쇼핑검색광고를
집행하는 4가지 과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Step 1. 광고 시스템가입
네이버 검색광고 사이트에 가입을 하시고
앞서 말씀드린 1) 상품형 2)카탈로그형 3)브랜드형에
원하시는 유형으로 선택하셔서 비즈채널을 등록해야합니다.
Step 2. 비즈채널 등록 및 충전
광고 시스템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비즈머니를 충전하셔야 합니다.
Step 3. 광고 등록
비즈머니를 충전하시고나서 광고를 등록합니다.
광고 시스템 로그인 화면 좌측 상단에
광고 만들기 파란색을 눌러 캠페인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때, 캠페인/광고그룹/소재를 한꺼번에 등록할 수도 있고
중간에 + 버튼을 통해 단계별로 분리하여 등록도 가능합니다.
Step 4. 광고 검토 및 노출
광고주님들께서 등록하신 광고를 네이버측에서
노출해도 되는 광고인지 기준에 부합한지 검토하게 됩니다.
검토시간은 영업일내 기준 1일 정도 소요됩니다.
(이때 통과하지 못한 광고는
광고 등록 불가사유를 확인하신 이후에
문제를 해결하셔서 네이버에 재검토를 요청할 수 있게 됩니다.)
검토가 완료되면 지정하신 노출 기간에 따라 광고가 집행됩니다.
자, 이제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에 광고등록도 했고
승인도 완료되었으니 매출 올라가는 일만 남은건가요?
아닙니다!
광고가 등록되고 소비자에게 노출된다고 끝이 아니라,
네이버 광고 시스템에서 제공되는 여러가지 지표들
(키워드 입찰가, 소비자 타겟팅, 확장소재, 매체, 품질지수 등)을
분석하여 시즌별 / 카테고리별 다양한 광고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학공식처럼 누구에게나 꼭 맞는 광고는 없습니다.
판매하시고자 하시는 상품에 따라, 업종에 따라,
전략적인 광고 패턴을 찾아 적용시켜야
효율적으로 광고시스템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2탄에서는 나에게 맞는 쇼핑검색광고 유형은 무엇인지
유형별 설명과 쇼핑검색광고로 매출 뽑아내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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