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지수? 판매지수? 마켓지수? 고객 유입에 영향이 있을까

작성자 이예진
작성일 2024.06.21
조회수 1130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2팀 이예진AE입니다. 




많은 광고주분들께서 네이버 쇼핑지수 / 판매지수가 고객유입에는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어떻게 파악하고

활용하면 좋을지 물어봐주셔서

해당 내용을 바탕으로 인사이드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네이버에서 말하는 판매지수란?


네이버 쇼핑안에서 발생하는 해당 상품의

판매수량, 주문건, 거래금액등을

종합적으로 수치화한 데이터입니다.

이러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의 상위노출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네이버에서 말하는 판매지수의 목적과 방향은

소비자에게는 인기가 높은 상품을 상위에 노출하고

판매자에게는 소비자의 다양한 요소로

빠르고 정확한 상품을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인기가 많은 제품의 구매가 활발하게 일어나면

소비자는 만족도 높은 상품을 구매하고

판매자는 매출이 상승하게 되는

선순환 구조를 가질 수 있게 됩니다.






<출처 : 네이버>





판매지수에 영향을 주는 요소는 다양합니다.


최신성 : 최근에 반영되었는가

적합도 : 소비자가 찾고자하는 제품과 적합한가

구매평 : 구매평은 얼마나 작성되었고 어떤 내용들로 구성되어있는가

선호도 : 얼만큼 선호하는가

클릭수 : 많은 클릭이 발생했는가




이 외에도 다양한 요소들로 판매지수를 파악해

높은 구매전환율을 확보하기 위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판매지수는 주문일이 아닌, 결제일 기준으로 잡히게 됩니다.

실제 매출이 발생한 시점으로 확인하고 판매지수를 파악하기 위한

기간까지의 환불건 / 취소건 역시 반영됩니다.


이렇게 세부적인 사항들까지도 판매지수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사업을 하시면서

업종별 트랜드와 소비자의 구매패턴을

세부적으로 파악하는게 쉽지 않으실거라 생각합니다.


AMPM글로벌 이예진 AE는

매일 인사이드를 작성하며

빠르게 변하는 트랜드를 파악해

마케팅의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자세한 상담과 문의사항 해드릴테니

부담없이 연락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예진AE 프로필]


 


#이예진AE 작성한 인사이트 더보기


네이버 성과 99%이상 개선할  있는 캠페인 운영팁!

네이버광고 품질지수 개선 ㅇㅇㅇ을 하세요!

 DB업종 허수고객은 낮추고 진성고객 높이는 꿀팁!

창업 시작하긴했는데 바이럴마케팅 어떻게해?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이렇게 안하면 돈 못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