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메타광고 라이브러리 SNS광고 안하시나요?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2팀 이예진AE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과 같은
메타광고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를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
↑앞서 발행한 470조회수의 인사이드 클릭↑
오늘 제가 작성한 인사이드 글을 통해
광고 라이브러리의 장단점을 파악하셔서
메타광고를 통한 높은 효과를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1. 메타광고는 알겠어. 광고 라이브러리가 뭔데?
광고 라이브러리란, 광고 캠페인 / 광고 콘텐츠에 대한
모든 정보를 모아놓은 데이터베이스DB를 말합니다.
모든 정보의 집합소이기 때문에 제공되는 정보가 다양합니다.
1-1. 광고 캠페인의 정보
일정한 기간까지 실행되었던 특정 광고에 대한 캠페인 세부 정보
1-2. 광고 컨텐츠
유저들에게 표면적으로 보여지는 광고의 내용과 소재 이미지
1-3. 광고주의 정보
광고를 집행한 광고주의 정보
1-4. 대상의 타겟팅
광고의 타겟팅은 누구로 했고 얼마나 성과가 이루어졌는지
총 이렇게 4가지가 포함되어 제공됩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메타는 '사람' 중심의 매체이기 때문에
그 사람이 어떠한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지를
분석하여 타겟팅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광고 라이브러리 확인
타 업체는 어떻게 진행하고 있지?
어떠한 소재 이미지와 어떠한 문구를 활용해
SNS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지!
궁금하셨던 적 있으셨죠!
이 모든 정보를 광고 라이브러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클릭하여 광고 라이브러리로 이동↑
출처 : 메타 광고라이브러리
최근 7년동안 집행되었던 광고를 기준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하단에 광고 검색 > 광고 카테고리 선택 > 모든광고 선택
오른쪽 광고 카테고리 검색창에
진행하시고자 하는 광고의 키워드를 검색하시면 끝!
이후 아래에 해당 키워드로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경쟁사 혹은 벤치마킹 하고 싶는 업체의 광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를 통해
경쟁사의 SNS 마케팅을 분석하고
어떻게하면 나의 사업에 적용시킬 수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단순하게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만 보고
표면적으로 드러나는 광고로만
경쟁사를 이길 수 없습니다.
해당 업종에서 살아남으시려면 남들과는 다른,
하나의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광고 퍼포먼스 2팀 이예진 AE에게 연락주시면
어떻게 벤치마킹하고 자사의 경쟁력을 녹이며
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지 전략 수립하여
친절하게 컨설팅 해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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