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메타광고 라이브러리 SNS광고 안하시나요?

작성자 이예진
작성일 2024.06.27
조회수 1020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2팀 이예진AE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과 같은

메타광고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를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타광고 어떻게 하고 계세요?

↑앞서 발행한 470조회수의 인사이드 클릭


오늘 제가 작성한 인사이드 글을 통해

광고 라이브러리의 장단점을 파악하셔서

메타광고를 통한 높은 효과를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1. 메타광고는 알겠어. 광고 라이브러리가 뭔데?


광고 라이브러리란, 광고 캠페인 / 광고 콘텐츠에 대한

모든 정보를 모아놓은 데이터베이스DB를 말합니다.

모든 정보의 집합소이기 때문에 제공되는 정보가 다양합니다.


1-1. 광고 캠페인의 정보

일정한 기간까지 실행되었던 특정 광고에 대한 캠페인 세부 정보



1-2. 광고 컨텐츠

유저들에게 표면적으로 보여지는 광고의 내용과 소재 이미지



1-3. 광고주의 정보

광고를 집행한 광고주의 정보



1-4. 대상의 타겟팅

광고의 타겟팅은 누구로 했고 얼마나 성과가 이루어졌는지



총 이렇게 4가지가 포함되어 제공됩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메타는 '사람' 중심의 매체이기 때문에

그 사람이 어떠한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지를

분석하여 타겟팅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광고 라이브러리 확인


타 업체는 어떻게 진행하고 있지?

어떠한 소재 이미지와 어떠한 문구를 활용해

SNS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지!

궁금하셨던 적 있으셨죠!


이 모든 정보를 광고 라이브러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

클릭하여 광고 라이브러리로 이동





출처 : 메타 광고라이브러리



최근 7년동안 집행되었던 광고를 기준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하단에 광고 검색  > 광고 카테고리 선택 > 모든광고 선택


오른쪽 광고 카테고리 검색창에

진행하시고자 하는 광고의 키워드를 검색하시면 끝!




이후 아래에 해당 키워드로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경쟁사 혹은 벤치마킹 하고 싶는 업체의 광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를 통해

경쟁사의 SNS 마케팅을 분석하고

어떻게하면 나의 사업에 적용시킬 수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단순하게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만 보고

표면적으로 드러나는 광고로만

경쟁사를 이길 수 없습니다.


해당 업종에서 살아남으시려면 남들과는 다른,

하나의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광고 퍼포먼스 2팀 이예진 AE에게 연락주시면

어떻게 벤치마킹하고 자사의 경쟁력을 녹이며

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지 전략 수립하여

친절하게 컨설팅 해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이예진AE 프로필]


 


#이예진AE 작성한 인사이트 더보기


네이버 성과 99%이상 개선할  있는 캠페인 운영팁!

네이버광고 품질지수 개선 ㅇㅇㅇ을 하세요!

 DB업종 허수고객은 낮추고 진성고객 높이는 꿀팁!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이용해서 돈 벌기 -1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이용해서 돈 벌기 -2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이용해서 돈 벌기 -3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