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광고 마케팅 전략 : 구글광고 투명성 센터

작성자 이예진
작성일 2024.07.02
조회수 1160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2팀 이예진AE입니다.



요즘에 구글광고에 대한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는데요!

그래서 많은 광고주분들께서 궁금해하실 구글광고에 관한 인사이트를 가져왔습니다.



혹시 구글광고 투명성 센터라고 들어보셨나요?

메타에서 광고 라이브러리와 같은 맥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출처 : 구글 광고 투명성 센터




구글에서 제공되는 페이지로,

파악하고자 하는 광고주를 검색하고

해당 광고주가 집행중인 광고를 볼 수 있도록 정보를 모아놓은 사이트입니다.


→구글 광고 투명성 센터←

눌러서 광고 투명성 센터 바로 들어가기



우선, 구글 광고 투명성 센터에 바로 들어가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보이실거에요!





검색창에 경쟁사 or 벤치마킹하고 싶은

광고 운영사의 이름을 검색하면 됩니다.





브랜드명이 될 수도 있고 광고대행사의 이름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을 하면 현재 구글에서 집행중인 광고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기간을 설정하여 검색도 가능합니다.



1) 광고주가 그동안 집행해온 광고의 내역

2) 특정 지역에서 진행된 광고

3) 광고 게재된 마지막 날짜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 가능합니다.


어떠한 형태로 광고를 진행하는지

경쟁사가 내세우고 있는 소재의 포인트는 무엇인지

집행하고자 경쟁사를 분석하려고 하신다면



ex) 건강기능식품의 제품을 구글 광고에서

A사는 제품 성분을 강조한 소구점을,

B사는 할인 혜택과 같은 프로모션 강조를


후킹성 멘트에 녹여내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똑같은 구글 광고를 진행하더라도

어떠한 성과를 내는지는 마케터의 역량입니다.


다양한 업종의 수많은 성공 레퍼런스를 가진

광고 퍼포먼스2팀 이예진 AE에게 연락주시면

업체별 USP를 찾아 마케팅에 적용시켜

전략적인 컨설팅 도와드리겠습니다 :)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2팀 이예진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예진AE 프로필]


 


#이예진AE 작성한 인사이트 더보기


네이버 성과 99%이상 개선할  있는 캠페인 운영팁!

네이버광고 품질지수 개선 ㅇㅇㅇ을 하세요!

 DB업종 허수고객은 낮추고 진성고객 높이는 꿀팁!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이용해서 돈 벌기 -1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이용해서 돈 벌기 -2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이용해서 돈 벌기 -3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