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타광고 제대로 공략하기 -2탄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AE입니다.
앞서 메타광고 1탄에서는 메타광고 캠페인에 대해
크게 2가지로 나눠 설명드렸습니다!
아무래도 메타광고 같은 경우는 네이버 검색광고에 비해서
직관적이지 않은 단어와 자주 비활성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보다 세부적인 내용으로
효율적인 광고 셋팅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트래픽 -> 전환 캠페인 변경
메타 광고를 처음 진행하신다면
많은 모수를 모아야 하기 때문에
트래픽으로 모수를 쌓고 그 이후에
전환 캠페인으로 바꿔서 진행하시는 경우가 많으십니다!
저 역시도 현재 메타광고를 진행하면서
트래픽 캠페인을 전환 캠페인으로
재셋팅하여 집행한 경험이 있구요!
2. 트래픽 / 전환 동시 운영
예산을 분배하여 트래픽 캠페인과
전환 캠페인을 동시에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트래픽2 전환 8 비율로 진행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3. 트래픽 / 전환 / 리타겟
예산을 더욱 세분화하여 트래픽 2 전환 7 리타겟 1 비율로
메타광고를 운영하실 수도 있습니다.
트래픽으로 모수를 모으고 전환으로 구매를 유도 후
잠재고객을 리타겟으로 잡는다! 라고 이해해주시면 됩니다.
효율적인 예산 배분에대해 알아보았으니
세부적인 내용으로 들어가볼까요?
바로 어드벤티지 플러스 라는 기능입니다!
어드벤티지 플러스는 메타에서 캠페인 생성하고
목표를 '판매'로 선택했을 때 나오는 옵션중 하나입니다.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지시겠지만 메타광고의
기능 중 하나인 만큼 최대한 선택적으로 활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어드벤티지 플러스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자세한 셋팅법은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에게 연락주시면
목표 KPI, 예산,등등 각기 다른
광고주분들의 상황에 맞는 컨설팅으로 제안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과 같은 메타광고는
기존의 있었던 기능이 없어지기도 하고,
반대로 없던 기능이 새로 생기는 경우가 많아
광고를 운영하시면서 당황스러웠던적 많으셨죠?!
그때마다 새로운 기능을 적용해보고
마케터만의 누적 데이터로 쌓인 경험을
인사이트로 뽑아낼 수 있는 마케터가
마케터의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진정한 마케터 이예진에게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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