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타광고 제대로 공략하기 -3탄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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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발행한 인사이트에서
메타광고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예산에 따른 캠페인 비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세부적인 광고 셋팅 꿀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이전에 발행했던 1탄과 2탄은
오늘 3탄을 말씀드리기 위한
빌드업 과정이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동안 메타광고를 진행하면서
제가 경험했던 내용들을 위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1.머신러닝 최대한 활용하기
META 라는 매체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방법!
어떤것이 있을까요?
바로, 많은 셋팅으로 제약을 걸어두지 않는 것인데요!
많은 광고주분들께서 흔히 놓치기 쉬운 셋팅 중 하나입니다.
예를들어 패션 업종에서 메타광고를 진행하고자 한다고 가정해봅시다!
의류에 관심이 많고, 메타광고에서
구매로 잘 전환될 것 같은 유저에게 노출하려고
1) 관심사 분야 타겟으로 캠페인을 설정했을 때와,
반대로 2) 아무런 제약을 두지 않고 넌타겟으로 설정했을 때
과연 어떠한 캠페인에서 성과가 잘 나올까요?
당연히 관심사 유사 타겟 아니냐구요?
꼭 그렇지 않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예상외로 넌타겟으로 진행했을 때
성과가 긍정적으로 나올 가능성도 있어
어느 한쪽의 가능성을 배제하고 진행하면 안됩니다!
2.메타는 소재가 중요한 광고라는 것!
글에 최적화 된 플랫폼 - 블로그
사진이 최적화 된 플랫폼 - 인스타
영상이 최적화 된 플랫폼 - 유튜브
매체에 따라서 최적화 되어 있는
텍스트,이미지,영상 모두 다릅니다!
메타 광고에서는 광고주분들의
생각 이상으로 소재 이미지가 중요합니다!
네이버와 같은 검색광고에서는 ‘키워드’,
메타 광고에서는 ‘이미지’,
영상 광고에서는 ‘영상’이 중요한거죠.
메타 셋팅도 목표에 맞게 설정했는데..
왜 성과가 안 나올까요?
혹시 소재 디자인의 문제는 아닐까요?
후킹 포인트는 녹여져 있나요?
소재 이미지만 바꿔도 성과 개선?
됩니다!
다양한 소재 A/B테스트를 통해
메타광고 성과 개선 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 인사이트를 통해 메타광고의
모든 꿀팁을 말씀드리기에는 한계가 있어
모든 꿀팁을 말씀 못 드리는 점 아쉬운 마음이 큽니다.
소재별 데이터와 성공 레퍼런스를 공개할 수 없지만,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에게 연락 주시면
메타광고에 대해 광고주께서 놓치셨던
사소한 셋팅방법, 소재 이미지, 문구 기획까지!!
연락 주시면 자세하게 컨설팅 도와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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