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네이버만 고집하고 계신가요? 구글 검색광고의 모든 것!

작성자 이예진
작성일 2024.07.31
조회수 621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입니다!


많은 광고주님들께서 네이버, 메타로는 광고 집행? 하고있어요!

그런데, 구글까지 해야하나요?라고 말씀해주시는데요,



오늘은 왜 구글 검색광고에 마케팅에서 중요한지,

네이버와는 어떻게 다른지,

세부적인 꿀팁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Q : 포털사이트에서 가장 점유율이 높은 사이트는 무엇일까요?

역시 네이버가 50% 가까이 차지하며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그 다음 2위 포털사이트는 어디일까요?



 A : 바로 구글입니다!

38%의 점유율로 구글이 네이버의 점유율을 바짝 쫓아가고 있는데요,

여기서 놀라운 사실은 구글의 점유율이

날이 갈수록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광고주님의 마케팅! 올해까지만 하실건가요?

네이버, 메타 광고만 고집하시기에는

이미 다른 경쟁사는 구글 광고를 진행하고 있어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고

구글의 포털사이트 점유율은 나날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출처 : Google Ads



구글 검색광고, Google SA 광고라고 말합니다.




1. 구글 검색광고 광고지면 살펴보기


1-1. 검색 사이트 

구글 검색창에 키워드를 검색 시,

상단에 노출되는 광고 영역입니다.


1-2. 구글 검색 파트너

대표적인 구글 파트너 제휴 사이트로,

유튜브 검색창에 키워드 검색시 노출되는 영역입니다.


1-3.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와 관련성이 높은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지면에 게재되는 지면입니다.




2. 네이버 검색광고 vs 구글 검색광고?!


그렇다면 네이버와 비교했을 때, 가장 큰 차이는 무엇일까요?

캠페인 목표에 따른 전략이 다릅니다!



출처 : Google Ads



2-1. 목표에 따른 캠페인 선택


네이버 : 광고 목적에 따라 캠페인 유형 선택

ex) 파워링크, 쇼핑검색 등

구글 : 켐페인에 가장 적합한 목적과 설정으로 최적화 전략 수립

ex) 판매, 인지도, 트래픽 등



세부적인 차이로는 네이버는 수동으로 입찰가를 관리하는

반면에, 구글은 설정한 목표에 맞게 자동으로 관리됩니다.




2-2. 네이버와 비교할 수 없는 구글 검색광고의 장점


실시간 입찰가로 높은 경쟁이 특징인

네이버와는 다르게, 구글은 비교적 경쟁률이 낮습니다.


더불어 요즘 유튜브 안보시는 분 없으시죠!

10대부터 5060세대까지 유튜브 이용자의

연령층도 다양해지고 전체적인 유튜브 이용자도 많아졌습니다.


구글 검색광고 진행시

유튜브에 노출할 수 있다는 것도

네이버는 할 수 없는 구글 매체의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네이버와 구글 각 매체별 특징이 뚜렷하게 다릅니다!

광고를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매체별 특성을 잘 파악하고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마케팅에

적용시키는 것이 남들과는 다른, 차별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빠르게 급변하는 시대에 맞춰 다양한 매체를 제안하는,

마케팅 흐름에 따라 시장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전문 마케터라면 다르지 않을까요?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에게

지금 어디가 가려우신지, 문제점 알려주시면

시원하게 긁어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이예진AE 프로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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