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고객 vs 기존고객 두 마리 토끼 모두 잡는 마케팅 전략?!

작성자 이예진
작성일 2024.08.02
조회수 703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2팀 이예진입니다.



매출을 증대하기 위해서는 기존고객 신규고객,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셔야 합니다.


기존고객의 재구매율만으로는 매출에 한계가 있고

신규고객을 유입 시키기위해서는

많은 리소스 필요하고 신규 고객의 구매를 보장할 수 없기에

우리는 신규고객과 기존고객 모두 잡아야합니다!


오늘은, 신규고객과 기존고객을 사로잡는

타겟별 마케팅 전략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기존고객>

기존 고객은, 이미 자사 사이트에 방문했던 이력이 있는 고객이거나

자사의 상품을 구매한 이력이 있는 고객을 말합니다.


기존 고객은 맞춤타겟유사타겟으로 나눠 리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맞춤타겟은 말 그대로 구매 이력이 있는 고객을 맞춤으로 타겟팅 하는 것이고,

유사타겟맞춤타겟을 기반으로 유사한 고객을 찾아 타겟팅 하는 것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기존고객은 어떠한 소구포인트로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을까요?


정답은 바로, 재구매시 추가 할인! 과 같은 혜택을 강조하거나

고객이 구매한 제품의 유사하지만

다른 제품을 노출시키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패션 의류업종이라고 가정했을 때,

상의를 구매한 고객에게 하의를 홍보할 수 있겠죠!

이렇게 고객이 구매했던 제품과는 다르지만

비슷한 추천제품을 홍보함으로서 객단가를 높일 수 있습니다!



<신규고객>

신규 고객은 기존고객과 달리 구매한 이력이 없는 고객를 말합니다.

네이버 파워링크에서는 유사키워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소구점은 '첫 구매시, 추가 할인!' 과 같이

혜택을 강조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신규고객은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떨어져서

혜택을 강조하는 소구 포인트를 추천드립니다.

바이럴을 진행하여 다양한 컨텐츠를 발행해

신뢰도를 높이는 전략도 가능합니다.

실사용 구매 후기와 같은 리뷰, 지식인, 카페 등

다양하게 컨텐츠를 유포할 수 있습니다.




 신규고객과 기존고객, 매체별 전략도 다르게 가져가야합니다!

네이버와 메타광고 다른매체인데 똑같은 전략만으로는 승부하기 어렵습니다.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에게 연락주시면,

업종별 매체전략부터 신규고객/기존고객 타겟에 따른 컨설팅까지

자세하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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