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oo만 바꿔도 성과 나와요!

작성자 이예진
작성일 2024.08.05
조회수 765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입니다!


메타 광고에서 제일 중요한것은 무엇일까요?

캠페인 목표? 타겟? 머신러닝?


말씀드린 이러한 세부적인 셋팅도 중요하지만,

메타 광고에서 중요한 것은 소재입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에서 소재가 왜 중요한지,

어떻게 해야 성과가 나오는지 자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광고를 집행하면서 ‘소재’란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저에게 노출되는

이미지 혹은 문구를 말합니다.




출처 : 메타 광고라이브러리


메타에서 소재는 단일이미지,슬라이드형 카드뉴스,

동영상 릴스 등의 형태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인스타그램/페이스북을 언제 이용하시나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출퇴근 시간 버스안에서,

화장실에서, 잠들기 전 침대에서 등등 이렇게

여유로운 시간에 어플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메타는 유저의 체류시간이 길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소재(단일이미지,카드뉴스,동영상)의

다양한 형태로 자연스러운 노출이 가능합니다. 



Q : 성과 잘 나오는 좋은 광고소재의 꿀팁?!


A : 좋은 광고 소재를 만들기위해서는

메타에서 노출되는 게재 지면을 이해해야합니다.

자연스러운 노출이 특징이기 때문에

지나친 광고성 문구보다는

네이티브 소재로 유저의 피로도를 낮춰야합니다.






출처 : 메타 광고라이브러리



여기서 네이티브소재란!?


광고처럼 보이지 않지만 자연스럽게 녹아져있는 소재를 말합니다!


아마 한번쯤 광고인줄 모르고 넘어갔는데

알고보니 광고였던 적 있으실텐데요!

이런 것이 바로 네이티브한 소재입니다!


네이브한 소재도 ‘어떻게’ 녹여내는지에

따라서 성과에 차이가 생깁니다.

메타 광고를 진행하시면서 성과가 안나왔다면,

게재지면을 이해하고 메타라는 매체만 파악하고

소재만 바꿔도 성과 개선 됩니다!



광고 소재를 제작하시면서 어려움이 있거나

인사이트에 다 작성하지 못한 세부적인 꿀팁이 궁금하시다면,

무료로 계정 분석하고 컨설팅 도와드리고 있으니

광고 퍼포먼스2팀 이예진에게 연락주세요 :-)



감사합니다!



[이예진AE 프로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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