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밴드광고 이 업종은 꼭 해야합니다 !

작성자 진현석
작성일 2024.08.05
조회수 602

안녕하세요


에이엠피엠글로벌 정지용마케터입니다

장마가 끝나고 무더위가 한창입니다


다들 건강 잘 유념하시길바랍니다!


오늘은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어플리케이션 밴드


밴드 인앱광고에 대해서 알아볼려고합니다


밴드 저희가 잘 사용하지 않아 다소 생소하실 수 있는데요


밴드는 지인 기반 소셜미디어로 충성고객을 확보하기 용이하며


이미 월간 이용자가 2000만명을 상회하는 국민앱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다만 주 연령층이 40~60대, 중,장년층이 이용하기에 저희에게는 다소 생소했던 것이죠


하지만 밴드에서는 디스플레이, 풀스크린 등의 이미지 위주의 광고가 많이 구비되어있습니다.


즉 중,장년층을 위한 메타광고로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따라서 이미지로 구매욕구가 생기는 업종은 모두 밴드 광고를 신중히 고려해보셔야합니다


식품(반찬,무침,젓갈등 고연령대가 선호하는 음식), 회원권, 가구, 건기식 등등 다양하겠죠 ?


특히 디스플레이 광고 위주로 운영되는 밴드에서 식품광고는 더더욱 성과가 좋습니다.


밴드를 이용하는 시간대는 주로 여유가 있는, 쉬는 시간대에 이용하기에 단가가 높지 않은 식품은 구매전환이 많이 일어나는 편입니다.

그렇다면 밴드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광고 중 무엇을 해야할까요 ?


가장 먼저 밴드 내에서만 진행이 가능한 밴드알림, 풀스크린 광고를 주목해야합니다





풀 스크린 광고란 밴드에서 뒤로가기를 통해 앱을 종료할 때 노출 되는 단독 노출 상품으로 브랜드 인지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안드로이드 전용상품이며 성별 타겟팅도 가능하죠

하루 노출량이 평균 800을 웃도는 어마어마한 광고유형입니다

다만 비용이 2000만원을 훌쩍 넘기에 다소 부담이 되기도 합니다

그럴때는 스마트채널과 피드 광고를 고려해보시면 좋습니다.

이 두가지 광고는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진행하며

밴드 뿐만 아니라 네이버 포탈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광고 지면에 노출되는 유형입니다.

다만 다양한 지면에서 노출되기에 효율이 좋지 않은 지면을 잘 걸러내는 것이 중요하다 볼 수있죠



마지막은 알림광고입니다






알림광고란 운영중인 밴드와 페이지의 멤버에게 알림을 보내는 상품입니다.


이는 본인 밴드가 있어야한다는 진입장벽이 존재하지만 높은 도달율로 재방문 유도와 활동 촉진에 용이한 상품입니다.


또한 전반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편에 속하며 멤버에 따라 가격이 다르기에 합리적인 비용으로 기대효과를 누릴 수 있겠죠?



오늘은 이처럼 어른들의 메타, 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 경제 순환을 이끄는 주축인 베이비붐 세대와 X세대가 주로 이용하는 밴드


구매력이 보증되어있는 이 세대가 밀집되어있는 어플리케이션 광고


해당 업종 대표님들께서는 절대 놓치지마세요 !


광고 집행에 어려움이 있다면 언제든지 저에게 상담신청을 해주세요


성심성의껏 브랜드의 성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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