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광고로 경쟁사 이기는 마케팅 전략 - 2탄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머스2팀 이예진입니다!
앞서 발행한 구글광고1탄에 이어서
오늘은 그 두번째 시간입니다.
오늘 인사이트를 통해 구글 검색광고SA에 대한
정보를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구글 광고 셋팅 초반 기초를 잘 다지는 과정이라고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
광고 월예산 얼마로 정하셨나요?
광고를 집행하면서 가장 중요한것 중 하나가 바로 예산인데요!
오늘은 입찰에 관한 인사이트를 드리려고합니다.
출처 : Google Ads
다른매체에 비해 구글의 뛰어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입찰 기능은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다양한 구글의 입찰 기능들 중에서도
자사가 목표하는 캠페인 전략에 따른 기능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예를들어, 자사에서 현재 전환추적을 하고 있고
구글광고를 통해 고객의 직접적인 전환을 유도하고 싶어!라고 하신다면
전환으로 선택해 진행하셔야 합니다.
출처 : Google Ads
1.전환
전환을 선택 시 아래에 선택사항으로 전환당비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를 처음 진행하시는 경우
혹은 광고 초기 단계라 전환당비용을 모르실 경우 등등
광고를 집행하기 전에는 전환당비용을 알 수 없기에
이 부분은 넘어가셔도 무방합니다.
출처 : Google Ads
2.전환가치
전환가치 선택 시 ROAS(타겟 광고수익)을 기입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ROAS를 목표로 광고가 집행되고
이에 따라 입찰가 역시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단, 여기서 주의하셔야할 점은!
CPC(클릭당비용) 폭발적으로 증가할 수도 있으니 조심하셔야합니다!
출처 : Google Ads
3.클릭수
클릭으로 설정시 말 그대로 클릭 or 유입이
최대한 많이 전환될 수 있도록 진행되는 기능입니다.
최대 CPC(클릭당비용) 상한선을 설정할 수 있으며
입찰가의 한도는 자신의 클릭수 입찰 전략을 보다
효율적인 관리를 원하시는 광고주분들을 위한 고급옵션 기능입니다.
몇몇 광고주분들께서 극도로 보수적인
일예산으로 광고 집행하시길 원하십니다.
입찰가 한도를 너~무 적은 금액으로 설정하면 되려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반대로, 일 예산을 아무리 높게 설정했지만
CPC한도가 적다면 클릭수가 낮기 때문에
너무 높지도, 너무 낮지도 않은 적당한 CPC 상한선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적절한 CPC상한선을 설정하는 것은
성과개선에 성공경험이 있는 마케터의 경험이 중요합니다.
사업초기인지,사업중기인지에 따라
업종별로 소비자 타겟이 상이하고 설정하신
광고 예산이 다르기 때문에 정해진 예산 안에서
효율적인 광고로 집행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퍼포머스2팀 이예진에게 연락주시면
오늘 말씀드린 구글광고 외에도
다른매체까지 자세하게 컨설팅 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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