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봇테이블 광고분석에 사용법
안녕하세요
광고주님들에게 확실하게 돈을 벌어주는 퍼포먼스마케터 최장원입니다.
벌써 월요일 시간이 빨리가네요
다들 홧팅하시고 오늘도 광고 공부를 해봅시다.
피봇테이블 사용해야하는이유3가지
1. 문제점 발견 용이
2. 계획 수립 용이
3. 세부적인 인사이트 발견
빠르게 많은 분석 가능
다차원보고서
일별, pc/mo, 캠페인유형, 캠페인, 광고그룹, 검색어
ec는 노출수, 클릭수, 총비용, 전환수, 전환매출액, 광고노출순위로 세팅해서 다운해줍니다
노출, 클릭, cpc, ctr, 비용, 전환수, 전환매출액, cvr, roas를 봐야합니다.
우린 이런 로우 데이터를
정리된 표로 만들겁니다.
데이터를 월 , 날짜, 주차, 주간, 요일로 우선 데이터에 추가해줍니다.
표를 전부 선택하여 삽입의 피봇테이블을 누릅니다.
그럼 이런 정렬 창이 나올겁니다.
보고싶은 데이터를 행에 넣고
수치는 값에 넣습니다.
이렇게 넣으면
이런식으로 조회됩니다.
현재 cpc, ctr, cvr이 없지않나요?
이걸 필드삽입에서 만들어줄 겁니다.
분석> 필드,항목 및 집합> 계산필드삽입
아시다시피 cpc는 총비용/클릭수
ctr은 클릭수/노출수
cvr은 전환수/노출수
입니다.
이걸 수식에다 전부 걸어줍니다.
이걸 값에다 cpc, ctr, cvr을 넣으면
아래 처럼 표를 볼 수 있습니다.
막대에 색 넣는건 홈> 조건부서식에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검색광고에서 보는 데이터와 차이가 없습니다.
보고싶은 캠페인의 어떤 그룹에서의 데이터만 보고 싶으면 필터에다가 이제 넣어볼 겁니다.
ㄴ
세팅을 이렇게 하고 보면
훨씬 보기 편합니다.
보고서를 나갈때도 직관적으로 광고주님께 설명드릴 수 있겠죠.
신뢰도의 측면에서도 차이가 분명 날 것입니다.
저 최장원 마케터는 대표님의 회사를 어떻게 알릴지, 고객이 누군지, 어디에 반응하는지, 언제 반응하는지, 어떻게 리타게팅할지, 어떤 매체를 사용해서 유혹할지 계산하고 광고효과를 높여드릴겁니다.
마케팅은 공부할게 많습니다.
혼자하고 계시다는 대표님들.
끊임없이 공부하고, 실적을 내는 마케터 한명 고용한다 생각하고 맡겨주세요.
대행비 이상으로 매출증대 보여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비전이 실현되게 하겠습니다
이상 AMPM Global의 마케터 최장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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