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광고로 경쟁사 이기는 마케팅 전략 - 3탄

작성자 이예진
작성일 2024.08.16
조회수 818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입니다 :)


구글 검색광고로 경쟁사 이기는 마케팅 전략 - 1탄

구글 검색광고로 경쟁사 이기는 마케팅 전략 - 2탄

저번에 발행한 인사이트 구글1탄과 2탄에

이어서 오늘은 세번째, 3탄입니다!

오늘은 광고를 집행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잠재고객’에 대한 셋팅입니다.


다른 매체보다도 구글애즈에서의 잠재고객은 더욱 중요한데요

왜 중요한지! 어떻게 중요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잠재고객!?

잠재고객이란 유저의 관심사,의도,인구통계학적 특징을

바탕으로 예측되는 사용자 집단을 말합니다.

이러한 데이터를 광고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잠재고객 세그먼트는 5가지입니다.


1. 관심분야 세그먼트

사용자가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

즉 관심분야를 기반으로 노출


2. 맞춤 세그먼트

관련 키워드, URL, 앱 등을 입력하여 잠재고객에게 노출


3. 상세 인구통계

사용자에게 지속적으로 영향을 주는 사실을 기반으로 노출


4. 구매의도

사용자의 최근 구매의도를 기반으로 노출


5. 내 데이터 세그먼트

내 비즈니스와 상호작용한 적 있는 노출



5-1. 웹 사이트 및 앱 방문자

 5-2. 고객 일치 타겟팅 : CRM 데이터 기반 타겟팅


다만 고객 일치 타겟팅은 사용 조건이 있습니다!

구글 애즈 광고 집행 내역 90일 이상,

달러 5만 달러 초과 계정에 한해서 진행 가능합니다.


고객일치 타겟팅을 사용하기 전,

조건을 충족하는지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오늘은 구글애즈 잠재고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광고에 있어서 타겟팅, 잠재고객은

굉장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오늘 알려드린 고객 세그먼트를 어떻게 활용하여

최대의 퍼포먼스를 내는지는 마케터의 역량입니다.

최대의 퍼포먼스 최고의 마케터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에게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컨설팅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예진AE 프로필]

 


#이예진AE 작성한 인사이트 더보기


네이버 성과 99%이상 개선할  있는 캠페인 운영팁!

네이버광고 품질지수 개선 ㅇㅇㅇ을 하세요!

 DB업종 허수고객은 낮추고 진성고객 높이는 꿀팁!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이용해서 돈 벌기 -1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이용해서 돈 벌기 -2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이용해서 돈 벌기 -3탄

메타광고 제대로 공략하기 - 1탄

메타광고 제대로 공략하기 - 2탄

메타광고 제대로 공략하기 - 3탄

신규고객 vs 기존고객 두마리 토끼 모두 잡는 마케팅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