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대방출! 뷰티업종 ROAS 성과 개선 사례

작성자 이예진
작성일 2024.08.20
조회수 767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입니다.


화장품과 같은 뷰티업종은 정말 성과내기가 어렵다고 알려져있는데요,

그 어려운 일을 해낸 마케터가 여기 있습니다!

바로 저, 이예진입니다!


뷰티 업종이 어려운 이유는 무엇일까요?


2030 젊은 여성분들의 소비패턴이 간단하지 않고

여러가지를 고려하여 구매하기 때문입니다.

저도 2030세대지만 구매전에 리뷰,브랜드,가격등

다양한 요소를 보고 구매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뷰티업종에서 광고 성과가 나오기 어렵다고들 말합니다.

광고를 보고 한번에 구매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뷰티업종을 메타광고에서 집행할 때,

제일 중요한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소재입니다. 


제품을 예쁘게 담아낸 사진

+

다양한 소재(A,B,C)

+

후킹성 소재문구(1,2,3,4)


기획하여 
최종결과 (A1,A2,A3,A4,B1....C4)

어떠한 소재와 어떠한 문구가 성과가 좋은지 데이터를 파악합니다.


이후에 성과가 안좋은 소재는 과감히 OFF하여

성과가 좋은 소재에만 집중관리 합니다. 



중요한 두번째 킥 포인트는 무엇일까요?

소비자 입장에서 바라보면 바로 그 답이 나오는데요,


20대 여성이 구매하는 기초화장품과

50대 울엄마가 구매한 기초화장품이 같을까요?


바로 연령별 다른 소구포인트입니다.



- 20대 피부고민 : 미백, 트러블, 모공

- 30대 피부고민 : 모공, 건조, 각질, 잡티, 안티에이징,  

- 40대 피부고민 : 색소침착, 탄력저하, 주름



연령에 따라 피부고민이 다르기 때문에

이렇게 세분화된 키워드로 소구포인트를 잡아야합니다!


그 결과 ROAS가 어떻게 변했을까요?



Before




After




오늘은 뷰티업종 성과 개선 사례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뷰티업종 특성상 제품마다 타켓팅한 연령대도 상이하고

제품의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어려워하십니다.


하지만 이예진 마케터와 함께하시면 어렵지 않습니다!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컨설팅 도와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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