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 건강기능식품 업종 이렇게 광고하시면 큰일날걸요?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 입니다.
건강기능식품 많이 챙겨드시나요?
저도 직장을 다니게 되면서 하나둘씩 챙겨먹다보니
벌써 종류만 몇가지인데요!
오늘은 건강기능식품업종 (이하 건기식)의
광고 집행 가이드에 대해 제가 가지고 있는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건기식과 기능성식품 어떤 차이인지 알고계시나요?
건강기능식품 vs 기능성표시식품
건강기능식품과 기능성표시식품을 구별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바로, 건강기능식품 마크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출처 : 질병관리청 국가건강정보포털
ㄱ. 기능성 표시식품
어떠한 기능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ㅇㅇ가 들어있음
건강기능식품 마크 X
ㄴ. 건강기능식품
ㅇㅇ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건강기능식품 마크 O
이렇게 자세하게 보면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기능성 표시 식품의 경우
‘본 제품은 건강기능식품 아닙니다’ 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건기식 제품의 광고주분들 or 담당자분들께서는
자사 제품에 대해 잘 알고 계시겠지만,
최근 부당 광고 위반 적발 사례가 급증하면서
한번 더 언급해드리면 좋을 것 같아 이렇게 말씀드렸습니다!
추가로,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사이트 공유드립니다!
링크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클릭해서 링크 들어가기↑
1.브랜드 검색광고
또한, 건기식 브랜드사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소비자가 건기식 제품의 브랜드로 인지하여
소비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브랜드 검색광고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어느정도 브랜드 파워가 있다고 하시면
브랜드 검색광고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 시킬 수 있어
매출 전환 증대까지 광고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바이럴
건기식은 다른 이커머스 업종보다 비교적 어렵고, 까다로운 편입니다.
소비자가 내 입으로 들어가는 단순 식품을 떠나서
섭취 후 기대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신뢰성이 가장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이러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는 바이럴 마케팅이 있습니다.
다양한 컨텐츠를 발행하여 타인이 섭취한 후기를
자세하게 간접적으로 체험한 잠재고객은 이후 구매까지 쉽게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때, 법적인 문구를 지키며 과대광고 하지 않으면서
제품의 경쟁력을 나타낼 수 있는 바이럴 마케팅 기획력이
마케터의 역량으로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최대한 후킹성 문구로 광고의 전환율을 높이고 싶지만,
너무 자극적인 문구는 건식협회에서
반려 우려가 있어 많이 어려우시죠?
그 중간의 경계에서 광고를 집행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기식 업종을 집행한 경험이 있는 마케터가 잘해낼 수 밖에 없습니다.
건기식 업종 광고 집행 이력이 있는 마케터,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에게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컨설팅 도와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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