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NT파라미터의 모든 것!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입니다!
오늘은 네이버스마트스토어 NT파라미터에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시면서
소비자가 내 상품을 보고 어디로부터 유입되었는지
궁금하신적 없으신가요?
1. NT파라미터란?
위에 말씀드린 이러한 문제를 어느정도
해결해줄 수 있는 URL꼬리표입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고객 유입정보 값’ 인데요,
먼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에 들어가주세요.
통계 -> 마케팅 분석으로 들어가시면 트래픽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NT파라미터는 코드가 아니라 꼬리표입니다.
URL뒤에 붙여 외부에 공유되어도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때, 첫번째 source 값과 두번째 medium은
필수적으로 포함해주셔야 합니다.
2. NT파라미터 생성해보기
?nt_source=google&nt_medium=search&nt_detail=ampmglobal&nt_keyword=영양제
예시로 NT파라미터를 작성해보았는데요!
구글, search,ampmglobal, 영양제 와 같은 숨은 값을 찾으셨나요?
이렇게 사용자가 임의로 정한 값을 뒤에 붙여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성한 URL을 추적하고 싶으신 외부로 공유해주세요.
이후 NT파라미터에 표시되는 통계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스마트스토어센터 -> 통계 -> 마케팅분석 -> 사용자 정의채널 -> 상세
이렇게까지 하는 이유가 있나요?라고 물으신다면!
NT파라미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2가지가 있습니다.
1. 효율적인 고객 유입 채널 관리
고객이 유입되는 채널을 파악할 수 있고,
그를 통해 얻은 데이터를 마케팅에 2차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광고비 운영 예산 효율화
일정 채널에서 많은 유입이 발생했다면 그곳에 트래픽을 강화할 수 있고,
반대로 일정 채널에서 많은 유입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원인을 파악하고 보수적인 예산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NT파라미터를 활용하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것이죠!
마케팅에서 중요한것은 예산을 얼마나 절약하고 재분배하는지입니다.
예산은 줄이고 매출은 늘리고 싶으신 광고주분들은
제가 말씀드린 NT파라미터를 활용하셔서
고객 유입채널을 확인하고 운영하시는
자사 브랜딩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작성한 인사이트 하단의 링크로 남겨 놓았으니
읽어보시고 다양한 정보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예진AE 작성한 인사이트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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