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브릭 유아 업종 C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유아 패브릭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광고주의 계정의 문제점과 개선점을 파악하여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유아업종 C사의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 최소 ROAS 350% 이상 증대
월예산 : 전월 4,000,000원 소진 (네이버 검색광고 300만원 / GFA 100만원)
집행 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 GFA 카탈로그형
기타사항 : 경쟁업체 견제로 인한 이슈 사항 有
문제점
1. 올해 예상 매출액 규모가 작년 대비 50%인 상황
2. 작년 대비 최소 70% 매출로 복구 목표
3. 미운영/ 미관리 그룹 관리 소홀
4. 판매 제품이 너무 많아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상품 없이 모든 상품노출
개선점
1.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키워드 및 그룹 소재조차 없는 그룹 정리
2. 쇼핑 상품 부가 정보 확장소재 추가
3. 주력상품 리스트업하여 순차적으로 정리 완료
4. GFA 카탈로그형 추가 제안
기존 캠페인명과 그룹명의 분리 기준이 명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아,
해당 브랜드의 담당자분도 어떠한 기준으로 그룹핑 되어 있는지 히스토리 확인이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관리가 미흡했던 캠페인과 광고그룹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또한 일부 상품들 확장소재 중에서 판매량이 좋은 상품임에도
리뷰/확장소재 추가가 되어 있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쇼핑 상품 부가 정보 확장 소재를 추가하여 리뷰와 같은 판매량이 함께 노출 될 수 있도록 셋팅하였습니다.
꾸준히 데이터 확인하여 일별,주간,월간 단위로 리포트로 보고드리고 있으며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한 경우 담당자분께 내용 전달 드리며 제안 드리고 있습니다.
이관이후 매출액 증대를 위해 성과 개선중에 있으며,
네이버 검색광고와 GFA 카탈로그형을 동시 운영을 통해 시너지 효과로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해당 업종의 ROAS증대로 개선된 데이터로 인사이트 전달드리겠습니다!
유아업종 C사의 문제점 및 개선점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지금까지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