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성과형디스플레이 이렇게 바뀐다구요?!

작성자 이예진
작성일 2024.09.11
조회수 811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입니다!


오늘의 인사이트는 네이버 GFA 성과형디스플레이

집행중이신 광고주분들은 무조건 주목하셔야 합니다!


바로, 9월9일자로 네이버 GFA 변동사항이 있어

발빠르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출처 : 네이버 성과형디스플레이 공지사항


바로,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

장바구니 전환 매출액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예를들어, 소비자가 10만원정도의 물품들을

장바구니에 담으면 10만원의 전환매출액이 집계되는 것입니다!


결국 장바구니에 담은 금액을 합산하여 전환 리포트에서

‘장바구니 전환 매출액’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바구니 전환 매출액은 총 전환 매출액에도 포함되어 반영되는데요,


그렇다면!?

ROAS도 이전보다 상승한 데이터로 확인된다는 것입니다.



<기존>

장바구니 5건 구매 3건

구매 3건에 전환 매출액만 발생

ROAS : 구매 3건의 실제 매출액으로 반영


<변경>

장바구니 5건 구매 3건

장바구니 5건 + 구매 3건 상품값으로 전환 매출액 측정

ROAS : 장바구니 5건 + 구매 3건의 상품가격으로 매출액 반영



즉, 허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구매하지 않은 소비자의

장바구니 금액까지 전환 매출액으로 반영되니,

ROAS는 이전보다 엄청나게 상승한 것처럼

보일 수 있으나 실제는 그렇지 않다는것이죠!


!주의! ROAS가 상승한것만 단편적으로 보시고

광고 효율이 좋다고 잘못 판단하여

예산을 증액했다가는 광고비 누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https://gfa.naver.com/loginAccount/notice/473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성과형디스플레이 광고 공지사항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아마 다음주 추석을 앞두고 이번주 목요일까지

광고를 적극적으로 하시고 이후 금요일부터는

점차 광고비를 줄이실텐데요


오늘 말씀드린 GFA의 변경사항을 숙지하셔서

데이터에 함몰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케터는 이렇게 발빠르게 변경되는 사항들을 확인하고

어떻게 광고에 적용시켜야하는지 고민하고 공부하는 사람입니다.

지금까지 고민하고 공부하는 마케터,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예진AE 프로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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