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광고 디멘드젠 이렇게 하셔야 합니다!

작성자 이예진
작성일 2024.09.26
조회수 666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입니다!


오늘은 구글광고 디멘드젠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출처 : Google Ads 고객센터



디멘드젠이란!?


숏츠, 유튜브 심지어 Gmail까지 효과를 볼 수 있는 캠페인인데요,

구글 광고의 장점 중 하나인 구글 매체의 영향력을 활용해

브랜드 or 상품을 인지하지 못했던 유저에게 노출시켜

소비자가 인지할 수 있도록하는 캠페인입니다.


유저의 참여와 액션을 확인할 수 있기에

여러 형식의 노출을 희망하시는 소셜 광고주분께 적합합니다.


디멘드젠 최적화를 위한 꿀팁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성과가 좋았던 소재


이전에 성과가 좋았던, 전환이 좋았던 광고 소재를

그대로 반영하여 셋팅하셔도 좋습니다.

해당 소재로 반응이 좋았다는 것이 이미 검증된셈이니까요. 



2. 고화질 이미지 사용


화질이 좋은 이미지를 사용하면 브랜드의 신뢰도도 높일 수 있고

화질이 낮은 이미지보다 높은 이미지가 관심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3. 캠페인 최적화 시간


셋팅 이후 다음날 바로 성과가 나온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일정기간 최적화되기까지 시간은 필요합니다.


특히나 디스커버리 광고는 데이터베이스가 많을수록 효과적이라서

구글의 머신러닝 기간 대략 2-3주정도는 기다려주셔야 합니다. 


오늘은 구글광고 디멘드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구글 광고 이외에 현재 집행중인 다른 매체에 대해서도

문의사항 있으시면 컨설팅 도와드리고 있으니 편하게 연락 주시면 됩니다 :)


지금까지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예진AE 프로필]

 


#이예진AE 작성한 인사이트 더보기


네이버 성과 99%이상 개선할  있는 캠페인 운영팁!

네이버광고 품질지수 개선 ㅇㅇㅇ을 하세요!

 DB업종 허수고객은 낮추고 진성고객 높이는 꿀팁!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이용해서 돈 벌기 -1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이용해서 돈 벌기 -2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이용해서 돈 벌기 -3탄

메타광고 제대로 공략하기 - 1탄

메타광고 제대로 공략하기 - 2탄

메타광고 제대로 공략하기 - 3탄

신규고객 vs 기존고객 두마리 토끼 모두 잡는 마케팅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