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잡화 업종 D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이예진
작성일 2024.10.02
조회수 580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입니다!



오늘은 생활잡화 업종 D사의 문제점 및 개선점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브랜드>

업종 : 생활잡화 EC

예산 : 300만원

집행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KPI : 자사 스마트스토어 판매량 증대

운영방향 : 주력 판매상품 ROAS 개선 및 전환 매출액 증대



<문제점>

인구통계학적 데이터 활용 미비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과 많은 판매제품 광고 집행으로 집중운영이 어려운 현황



<개선방향>

주력 상품에만 캠페인 분리하여 효율적인 집중 운영관리

제품별 성과가 좋은 성별/연령에만 집중 노출

시즌별 성과가 좋았던 시즌 상품 캠페인 재라이브

전환이 발생했던 키워드 신규 광고그룹 생성

ROAS와 전환매출액이 부진했던 캠페인 OFF



위와 같은 개선방향으로 성과 개선되고 있는 현황입니다.

추가적인 개선안은 추후 공유드릴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예진AE 프로필]

 


#이예진AE 작성한 인사이트 더보기


네이버 성과 99%이상 개선할  있는 캠페인 운영팁!

네이버광고 품질지수 개선 ㅇㅇㅇ을 하세요!

 DB업종 허수고객은 낮추고 진성고객 높이는 꿀팁!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이용해서 돈 벌기 -1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이용해서 돈 벌기 -2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이용해서 돈 벌기 -3탄

메타광고 제대로 공략하기 - 1탄

메타광고 제대로 공략하기 - 2탄

메타광고 제대로 공략하기 - 3탄

신규고객 vs 기존고객 두마리 토끼 모두 잡는 마케팅 전략!